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1.05 14:43

[인터뷰] (주)넘버원STO 김정배의장 "친환경 투자, 녹는 생리대의 가능성 기대"

(주)넘버원STO의 김정배 의장 (사진제공 : (주)넘버원STO)
(주)넘버원STO의 김정배 의장 (사진제공 : (주)넘버원STO)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친환경적인 제품이 주목받는 요즘,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알려진 녹는생리대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이에 (주)넘버원STO의 김정배의장이 녹는생리대 사업출범을 알렸다. 

(주)넘버원STO의 김정배의장은 리더십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 김정배의장은 리더십을 '경제적 자유와 윤택한 삶, 그리고 건강'으로 정의하며 이 세 가지 요소가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도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기업의 성공을 통해 직원들과 그들의 가족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리더의 역할이라는 것이 의장의 생각이다.

이러한 철학은 사회 공헌 활동에도 그대로 반영됐다. 김정배의장은 녹는생리대에 주목하는 이유와 사회공헌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돈이 없어서 생리대를 구매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10대청소년이 약 10만명에 이른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휴먼 생리대'라고도 불리우는 녹는생리대 사업은 단순한 제품의 제공을 넘어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주)넘버원 STO의 의지를 담고 있다.

관련 내용을 (주)넘버원STO 김정배의장을 만나 자세히 들어봤다.

-녹는생리대에 주목한 이유가 무엇인가.

저소득층 10대 소녀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리대를 재사용하는 현실에 주목했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에 친환경 녹는생리대 사업으로 출범하게 됐다.

-ESG 그린펀드와 관련해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다. 녹는생리대가 생리용품시장에서 어떤 영향력이 줄 것인가 그리고 STO의 비전은 무엇인가 궁금하다.

기업은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친환경 녹는 생리대는 생산부터 폐기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이는 ESG펀드의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례로 볼 수 있다. 또,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생리대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 부문에도 기여하며, 투명하고 책임 있는 기업 운영을 통해 기업 지배구조 부문의 원칙을 준수하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녹는생리대 사업은 ESG펀드의 투자 원칙을 실천하는 모델로서, ESG펀드에서 투자를 유치하거나, ESG펀드의 관심을 받는 사업 분야 중 하나로 자리 잡을 것이라 기대한다. 녹는생리대 사업이 단순한 상업적 가치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선순환적인 사회 가치 창출을 지향하고자 한다.

-녹는생리대 사업 출범을 기대하는 독자들에게 남기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깔창 생리대의 현실을 보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 (주)넘버원STO는 여러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생리대 기부함을 운영하고,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지지하고자 한다. 단순한 도움의 손길을 넘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

한편, (주)넘버원STO는 녹는생리대 사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