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29 17:07

겨울방학 눈 성형, 신중히 결정하고 충분한 지식 쌓아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매년 겨울방학이 되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과 겨울방학을 앞둔 학생들이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다. 

티에스성형외과 양종필 원장
티에스성형외과 양종필 원장

하지만 눈 성형은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 안구의 돌출 정도 등 개인마다 다른 해부학적 특성을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특히 첫눈 성형의 경우, 경험이 부족한 상태에서 수술을 받으면 부작용이나 재수술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첫눈 성형을 성공하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본인이 어떤 눈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파악하고, 본인이 원하는 눈의 모양과 라인을 전문의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첫눈 성형을 고민 중일 때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첫째, 본인이 원하는 눈의 모양과 라인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쌍꺼풀 라인은 인라인, 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눈의 크기, 모양, 위치, 피부 두께 등에 따라 적합한 라인이 달라진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눈의 모양과 라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의료진이 이를 반영하여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둘째, 내 눈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몽고주름의 유무, 눈꺼풀의 피부 두께, 눈 사이의 거리, 안구의 돌출 정도 등 본인의 눈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이에 맞는 라인과 모양을 결정할 수 있다.

셋째, 쌍꺼풀 수술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 후 내 눈이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수술 상담 전 전문적인 의료진의 설명을 충분히 이해하고, 수술 후 예상되는 결과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좋다.

티에스성형외과 양종필 원장은 “첫눈 성형은 한 번의 수술로 평생의 이미지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수술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하고 충분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