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22 09:01
  • 수정 2023.12.22 11:21

여성 건강을 위한 질성형, 신중한 결정 필요해· · ·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은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해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특히 아이를 출산한 경험이 있는 기혼 여성의 경우, 골반 주변의 근력이 떨어지거나 외음부의 변형 등으로 질이완증을 비롯한 만성 질염, 자궁탈출, 건조증 등 여성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가려움증과 통증은 물론, 심리적으로 위축돼 우울증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질병의 위험을 낮추고 자신감 회복을 위해 질성형 전문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블리스의원 최수희 원장
블리스의원 최수희 원장

블리스의원의 최수희 원장은 “정상적인 질벽에는 루프 형태의 돌기 주름 모양의 주름이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반복적인 성관계, 임신과 출산을 통해 질의 탄력이 떨어지며 이러한 주름도 함께 사라지게 된다. 질성형의 경우 늘어난 질을 축소할 뿐만 아니라 질벽 표면을 돌기처럼 융기시켜 루프 형태의 돌기주름 모양의 주름을 복원하는 것이 떨어진 성감을 되찾고 기능을 회복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질성형은 질이완으로 생길 수 있는 방광류에 의한 자궁하수증(자궁탈출증)에 의한 밑이 묵직한 느낌, 직장류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여성의 자신감을 증진시킬 뿐 아니라 질과 골반장기 탈출증 등 여성의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어 만족도를 높여준다.

하지만 질성형수술의 경우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문 의료기관의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받은 후,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만약 정밀검사와 상담이 이뤄지지 않고 진행하게 될 경우, 만성질염이나 건조증, 자궁탈출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 성형을 계획 중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질성형 방법과 후기, 비용 등만 확인하는 것이 아닌, 실력 있는 의사와의 체계적인 정밀검사 및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진행 여부, 수술방법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