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16 09:08

장위실버복지센터, 2023년 작품발표회 및 송년행사 ‘잘가라 2023년, 피어라 장위’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재단(명예이사장 정보석)에서 운영하는 성북구립 장위실버복지센터는 지난 12월 15일(금) 2023년 작품발표회 및 송년행사 ‘잘가라 2023년, 피어라 장위’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는 장위실버복지센터의 회원 어르신들이 센터에서 배우고,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였다. 2부는 장위실버복지센터의 어르신 치어리딩팀 ‘장위드림걸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전문MC 노현태(거리의 시인 래퍼)의 유쾌한 레크리에이션, 가수 윤성기(보이스코리아 준우승), 가수 길건, 트로트 트리오 몸빼걸스의 신나는 공연으로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기동민 국회의원, 이호건 구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어르신 송년행사를 더욱 빛내었으며, 특히, 배우 정보석(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재단 명예이사장)님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열기와 참여를 돋구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힘들었던 것들은 잘 가고, 2024년 우리가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미의 행사명이 인상적이었으며, 어르신들께서 기뻐하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만족스러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기동민 국회의원은 “장위 드림걸스의 무대를 보며 아이돌그룹 못지않은 어르신들의 실력에 감명받았다.”며 찬사를 보냈다. 이호건 구의원은 “여기까지 잘 올 수 있었던 것은 장위실버복지센터 어르신들 덕분인 것 같다. 어르신들께서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는 덕담을 전했다.

정보석 명예이사장은 “행사를 흥겹게 즐기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장위실버복지센터가 더욱 발전하는 노인복지기관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떨리기도 했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고, 공연도 보고 너무 풍성한 행사여서 기분이 좋았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번 2023년 작품발표회 및 송년행사를 진행한 성북구립 장위실버복지센터는 지역과 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정보석 명예이사장을 중심으로 다문화가정, 학교 밖 청소년, 어르신 등 다양한 대상에게 복지사업과 문화예술인들의 나눔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재단에서 운영 중이며, 성북구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