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10 09:02

움직이는 스마트 베개 모션필로우, SBS '일요특선다큐멘터리'서 방송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헬스케어디바이스기업 ㈜텐마인즈(대표 장승웅)의 움직이는 스마트 베개 ‘모션필로우’가 SBS 일요특선다큐멘터리를 통해 방송됐다.

10일 방송된 SBS 일요특선다큐멘터리 ‘똑똑한 수면, 꿀잠 주무셨어요?’ 편에서는 수면 장애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숙면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봤다. 특히 다양한 이유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일상을 팔로우하고 그에 맞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수면의 질이 개선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방송에서는 우리가 사소하게 생각하는 수면이 부족하게 될 경우에는 어떤 질병과 사회 문제가 생기는지 제시하고, 수면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수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했다. 특히 코골이로 고통받는 가족들에게 AI가 감지한 코골이 소리에 베개가 움직여 코골이 개선에 도움을 주는 모션필로우가 소개됐다. 

모션필로우는 AI를 탑재한 모션시스템이 코골이 소리를 감지하면 베개 속에 내장된 에어백이 고개를 돌려 기도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수면가전이다. 반복적인 코골이 학습으로 사용자만의 코골이 패턴을 파악해 개인 맞춤으로 모션시스템이 작동한다.

밤새 코골이 소리와 함께 수집된 수면 데이터는 전용 앱으로 전송돼 자신의 수면 상태와 코골이 소리는 물론, 점수로 환산한 굿잠 점수까지 확인 가능하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수면 장애의 위험성과 잠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알아가는 기회에 모션필로우가 같이 소개될 수 있어 뜻깊다. 텐마인즈는 지속적으로 건강한 수면의 행복을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모션필로우가 함께하는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는 12월 10일(일) 오전 7시 40분 SBS에서 방영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