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08 10:31

일대일 맞춤학습 수학싸부, 예비고1 수학 공부법 공개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예비고1 학생들은 2학기 기말고사가 끝나는 시점부터 새학기가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이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그런데 학생들은 이 시기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구체적인 학습계획 없이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고등수학은 중등수학보다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중학교 때 공부했던 방식으로 공부해서는 고등수학 내신에서 고득점을 받기 어렵다. 

이를 위해서는 전략적인 수학 공부법과 계획표를 짜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학습 계획표를 세울 시간이 있으면 차라리 그 시간에 수학 공식을 하나라도 더 외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꼭 세워야 한다. 학습 계획표는 성적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학습 계획을 아무리 잘 짜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계획표를 짤 때 의욕이 넘쳐 자신의 학습 능력보다 무리하게 계획을 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작심삼일의 원인이다. 가장 효과적으로 계획표를 짜는 방법은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춰 적정 수준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계획을 달성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은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밑거름이다. 

학습 계획을 짜는 데 많은 시간을 쏟으면서 정작 학습계획을 제대로 잘 실행했는지에 대한 평가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효과적으로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학습 후에 자기 점검의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단순히 학습 분량을 채웠는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학습 효율과 학습 태도 등의 부분도 함께 보는 것이 좋다. 

스스로 공부해온 경험이 적은 학생들은 학습계획을 짜는 것이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의 학습 상태 진단부터 시작해 학습필요와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일대일 맞춤학습 수학싸부에서는 수학 전문 강사인 싸부가 학생들의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돕고 학습 점검을 위한 테스트 및 부족한 부분은 보충수업을 통해 보완해 준다. 또한 학습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차별로 제공하여 올바른 자기주도학습과 수학 성적 향상을 이끌어 낸다. 

수학싸부는 차길영 원장의 15년 이상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IT·콘텐츠 개발자들과 약 10년간 연구한 끝에 효율적인 학습 시스템을 개발했다. 수학싸부 시스템을 통해 학생은 자기주도적으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2만 여개의 수학 콘텐츠와 8만 5천 개의 클립영상이 탑재되어 있는 수학 학습 시스템 및 330여 종의 교재가 구성되어 있어 학생 개개인에 맞게 학년별, 수준별로 수학 학습이 가능하다. 

수학싸부 관계자는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르고 싶은 학생이라면 수학싸부 베이직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며 “수학싸부 베이직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학원과 과외 없이도 고3까지 완벽한 자기주도 수학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수학싸부 베이직 프로그램은 한 달에 9만 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고3까지 수학 개념, 기본 유형, 심화 유형, 서술형, 고난도, 학교 내신대비, 수능대비 등의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또한 학습 전담 매니저가 주 단위로 학생에게 맞춤으로 스케줄을 짜주고 이행 여부를 데일리로 학부모에게 카톡으로 보고한다. 또한 학생들이 공부하다 모르는 내용에 대한 질문을 수학 전문 연구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해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