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08 10:25

논산시-논산문화관광재단, '2023 양촌곶감축제' 성황리 개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논산의 대표적인 겨울철 축제인 '2023 양촌곶감축제'가 다가오는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촌리체육공원(양촌리 454번지)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23 양촌곶감축제’는 특별히 ‘양촌 고유의 식문화'를 향유하는 따뜻한 공간과 감 소재의 다양한 먹거리에 중점을 두고 햇빛촌의 웰푸드 축제로 대전환하여 시민, 방문객들과 만난다.

논산시 양촌면은 청정한 자연조건과 통풍, 산지형성 등 천일건조의 최적합지로서 감의 육질과 당도가 국내 최고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양촌 감스토랑은 감을 활용한 음식과 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양촌의 감을 소재로 와인과 보드카, 증류식 소주에 곶감 치즈 샐러드, 송어 스테이크, 곶감 쿠키 등 감을 컨셉으로 한 코스요리의 향연을 준비 중에 있다.

가족단위 송어낚시 체험은 벌써부터 문의가 빗발치고 있으며, 인내(논산천) 자락에서 펼쳐지는 메추리구이 야외체험은 올해 그 규모를 확대하여 메추리, 송어, 고구마 야외 바비큐 특별체험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곶감 6차 산업의 일환으로 감을 주제로 한 '양촌곶감요리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경진대회는 예선/본선으로 나뉘어 요리, 떡, 간식 3가지 부문에서 경합을 치르게 된다. 그중에서도 떡, 간식 부문은 '양촌 감주제관'이란 타이틀로 3일간 관광객들에게 양촌곶감의 경쟁력과 우수성, 감을 테마로 다양한 식문화 등을 전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따뜻한 공간에서 공연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고, 곶감덕장 조형물과 양촌곶감등(燈)으로 불야성을 연출할 계획이다.

현용헌 2023 양촌곶감축제 운영위원장은 "올해 양촌곶감축제는 곶감 특구라는 명성에 걸맞도록 당도 높은 고품질의 양촌곶감과 다채로운 곶감 미식체험 그리고 가족단위의 체험 프로그램을 야심 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3 양촌곶감축제'는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주최하고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 지진호)이 주관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