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2.02 16:46
  • 수정 2023.12.02 16:50

PL 7호골 기록한 황희찬, 득점 행진 이어갈까?

아스날v울버햄튼_SPOTV NOW
아스날v울버햄튼_SPOTV NOW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더 코리안 가이’ 황희찬이 아르테타 감독에게도 이름 석 자를 각인시킬 수 있을까. 리그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앞둔 황희찬이 ‘선두’ 아스날 원정길을 떠난다. 이번 시즌 단 1패만을 기록하며 패배를 잊은 아스날을 상대로 황희찬이 득점을 기록할 수 있을까. 23-24 PL 14라운드 아스날 대 울버햄튼 경기는 12월 3일 일요일 새벽 0시에 킥오프 되며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채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시즌 황희찬의 활약은 반짝이 아니었다. A매치 경기에서 득점을 신고하고 소속팀에 복귀한 황희찬이 풀럼전에서도 득점을 이어 나가며 진정한 에이스로 거듭났다. 어느덧 PL 13경기 7골 2도움을 기록 중인 황희찬은 컵 대회 1골을 포함하면 이번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아스날 원정을 앞둔 황희찬은 이번 시즌 원정 3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원정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10위로 오를 수 있는 만큼 황희찬이 아스날 원정에서 팀을 승리로 이끌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울버햄튼_황희찬_울버햄튼 공식 SNS
울버햄튼_황희찬_울버햄튼 공식 SNS

선두를 탈환한 아스날이 굳히기에 도전한다. 아스날은 사카-은케티아 등 어린 선수들이 경험치가 쌓이면서 우승을 노리는 팀으로 변모했다. 이번 시즌 아스날은 공격뿐만 아니라 13경기 10실점이라는 리그 최저 실점으로 짠물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에이스’ 부카요 사카가 여전히 맹활약하며 팀의 공격을 이끄는 가운데 아스날이 수비 불안을 노출한 울버햄튼을 상대로 선두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까.   

PL에서 맹활약하는 황희찬 선수가 출전할 예정인 23-24 PL 14R 아스날 대 울버햄튼 경기는 12월 3일 일요일 새벽 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