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상진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23.12.01 15:05

충남아산FC, 2대 감독에 김현석 사무국장 선임

김현석 충남아산FC 신임 감독  (사진: 충남아산FC 제공)
김현석 충남아산FC 신임 감독  (사진: 충남아산F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박상진 기자] 충남아산의 새 사령탑으로 김현석 감독이 선임됐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단장 박성관이하 충남아산)이 오는 1() 내부규정에 따라 충남아산 2대 감독으로 김현석 감독을 선임했다.

충남아산은 팀을 안정적으로 이끌 수 있는 후임 감독을 빠르게 물색했다. 합리적인 선수단 운영, 팀전력 안정화, 지도자 경험 등 여러 항목을 두고 다양한 감독 후보군을 면밀히 분석했고 최종 후보군 중 내부 사정에 밝은 김현석 감독을 적임자로 판단했다.

2대 감독으로 선임된 김현석 감독은 선수 시절 K리그 통산 371경기 출전 11054도움을 기록했다. 1990년부터 2003년까지 울산현대 소속으로 활약하며 K리그 베스트11 6, MVP(1996), 득점왕(1997) 등을 수상하며 K리그 레전드로 불리고 있다.

은퇴 직후에는 오랜 기간 울산현대 코치로 역임했고 이후 2014년서는 강릉중앙고등학교 감독으로 부임해 2015청룡기 전국고교구대회준우승, 2017전국 고등리그 왕중왕전’ 3, ‘2017 전반기 전국 고등 강원리그우승 등을 이끈 바 있다. 또한, 울산대학교 감독, 울산현대 유소년 강화 부장 등 다양한 실전 경험을 한 잔뼈 굵은 감독이다.

(왼쪽) 박경귀 충남아산FC 구단주(아산시장)이 김현석 신임 감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 충남아산FC 제공)
(왼쪽) 박경귀 충남아산FC 구단주(아산시장)이 김현석 신임 감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 충남아산FC 제공)

김현석 감독은 “우선, 구단주 박경귀 아산시장님과 이준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해 저를 믿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 저에게는 의미가 있는 충남아산에서 감독을 하게 되어 감회가 정말 남다르다. 감독이라는 자리가 가진 무게감을 잘 안다. 선수들과 화합하고 소통하며 열심히 뛰고 이길 수 있는 축구를 하겠다. 더 많은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아산은 김현석 감독을 보좌할 코칭 스태프를 신속히 선임하고, 2024시즌을 대비한 선수단 구성 및 동계전지훈련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