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1.29 16:21

포차천국 송도타임스페이스점 유튜브 ‘인생스토리’ 출연해 술집창업 성공스토리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포차천국 송도타임스페이스점’을 운영하는 표성록 점주가 유튜브 ‘인생스토리’에 출연하여 성공스토리를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에서 자영업자들을 찾아가 취재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인생스토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본 영상은 고등학교때부터 알바로 시작하여 개인사업을 하다 코로나 시기에 포차천국으로 업종변경을 한 뒤 성공을 경험한 포차천국 송도타임스페이스점 표성록 점주의 이야기를 다뤘다.

‘인생스토리’에 출연한 표성록 점주는 그동안 자영업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고충과 소형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장사 노하우를 소개했다.

포차천국은 ‘밥도먹고 술도먹고’라는 슬로건으로 차별화된 컨셉의 포차브랜드로 지독한 불경기에 한 곳에서 식사와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이다.

포차천국 관계자는 "포차천국은 한국산업기술진형협회(KOITA) 인증 자체 R&D센터를 개설하여 간편 원팩 조리시스템으로 초보창업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주점 업종 특성상 많은 종류의 메뉴 가짓수가 있지만 간편 원팩 조리시스템을 구축해 주방인력이 바뀌어도 맛에 변동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포차천국은 창업을 준비하는 신규 창업자뿐만 아니라 업종변경을 고려중인 자영업자들에게 기존에 사용하던 인테리어, 주방 및 집기류를 재활용해 포차천국만의 특색과 콘셉트를 살려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업종변경을 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송도타임스페이스점 점주님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함께 상생하며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며 “점주님의 스토리가 공개된 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포차천국은 오는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제일창업박람회 in 광주’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