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1.25 23:13

[PL] 반등 성공한 맨유, ‘승점 삭감 징계’ 에버튼과 격돌

‘승점 10점 삭감 징계’ 강등권 추락한 에버튼, 맨유전에서 ‘생존왕’ 면모 보여줄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수익성 및 지속 가능성 규칙 위반’ 혐의로 승점 10점이 삭감되어 강등권으로 떨어진 에버튼이 반등에 성공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상대한다. 27일 월요일 새벽 1시 30분에 킥오프되는 23-24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에버튼 대 맨유의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에버튼v맨유 ⓒSPOTV NOW
에버튼v맨유 ⓒSPOTV NOW

 내-외부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에버튼이 맨유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까. 중위권에 있었던 에버튼은 승점 삭감 징계를 받으면서 73년만에 강등위기에 처했다. 에버튼의 징계 사유는 ‘수익성 및 지속 가능성 규칙 위반’ 혐의다. 에버튼은 승점 삭감에 이어 피해를 본 다른 팀들에게도 천문학적인 소송을 당할 위기에 처했다. 클럽 사상 최고 위기에 처한 에버튼이 별명처럼 생존왕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까. ‘에이스’ 두쿠레와 ‘주포’ 칼버트-르윈의 활약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맨유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유 공식 SNS
맨유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유 공식 SNS

 부진한 경기력으로 비판을 받아온 맨유는 차근차근 승리를 챙기면서 어느새 6위에 올랐다. 에버튼전을 앞둔 맨유는 에릭센, 카세미루 등 주축 선수들의 부상 이탈에 이어 텐 하흐 감독이 경고 누적으로 출전 금지를 당하며 난처한 상황에 처했다. 맨유는 이번에도 역시 ‘주장’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활약에 기대를 걸어야 한다.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이번 시즌 리그 전 경기 출장하며 맨유의 살림꾼 역할을 하고 있다. 에버튼 상대로 3연승을 기록 중인 맨유가 연승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까

에버튼 칼버트-르윈 ⓒ에버튼 공식 SNS
에버튼 칼버트-르윈 ⓒ에버튼 공식 SNS

 맨유가 연승의 기록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는 23-24 PL 13라운드 에버튼 대 맨유의 경기는 27일 월요일 밤 1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