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1.24 10:23
  • 수정 2023.11.28 10:41

광은교회,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초청 특강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온라인 수학학원 수학싸부 원장 차길영은 오는 26일(일) 오후 1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광은교회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학생들의 수학 실력과 영성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광은교회 관계자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올바른 신앙 교육법과 더불어 효과적인 수학 공부법을 나누고나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의 저자이자 수학 일타강사인 차길영을 초빙해 강연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차길영 강사는 “수학 실력이 늘지 않는 이유는 수학 공부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 공부를 할 때 잘못된 방향으로 열심히 달리기만 하고 있다”며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잘못된 학습방법을 바꿔야 한다.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방법에 따라 결과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고”전했다.

이어서 “많은 학생들이 문제집의 문제를 눈에 익히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유형을 암기한다. 이렇게 공부해서는 수학의 근본 목적인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도 없을뿐더러 고등학교 가서는 수학 성적이 잘 나오지도 않는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어떻게 수학 공부를 해야 효과적인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강사는 “한 사람 한사람 저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재능, 즉 자기만의 달란트가 있다”며 “우리는 다 잘할 수 없기 때문에 잘하는 것을 선택해서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부모들은 자녀의 달란트가 무엇인지 알고 도와줘야 하며 자녀가 자신의 달란트를 일찍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줘야 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 자신의 달란트가 무엇인지 찾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고 전했다.

차길영 강사는 서울대 합격생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합격생 3,000명 이상을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해 수학전문가로도 맹활약 중이다.

또한 CBS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하여 하루 1시간 기도생활에 대한 간증을 했으며 다니엘 기도회에서는 ‘기도하고 기대하며 기다려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현재는 극동방송 ‘차길영의 교육 칼럼’을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에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