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패션
  • 입력 2011.08.27 09:46

SBS 주말특별기획‘여인의 향기’ 상위 0.1% 재벌 패션 문의 폭주!

 

‘여인의 향기’ 서효림이 상위 0.1% 재벌 패션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말 밤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는 SBS 주말특별기획 ‘여인의 향기’(극본 노지설, 연출 박형기,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서효림은 국내 최고 재벌 기업 서진그룹의 딸 임세경 상무 역을 맡아 열연중이다.

서효림은 차갑고 도도해 보이는 외모지만 똑 부러지게 일처리를 해내는 야무진 모습을 드러내는가 하면 뜨거웠던 옛사랑에 배신당한 후 아픈 상처를 간직한 복합적인 캐릭터를 연기해내고 있다. 특히 세경(서효림)은 오해로 시작한 연재(김선아)와의 악연이 이어지며 약혼자인 지욱(이동욱)과의 관계도 어긋나게 되는 등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맡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서효림은 럭셔리하고 트렌디한 패션으로 극중 당당한 커리어우먼을 완벽하게 표현해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재벌 기업의 젊은 임원직을 맡고 있는 세경은 너무 튀게 화려하지는 않은 모노톤의 심플한 의상으로 럭셔리함과 세련미를 드러내고 있다. 화이트와 블랙, 브라운 계열의 의상으로 차분하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살리되 빅백이나 주얼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

특히 서효림의 언밸런스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첫 등장부터 강렬함을 안겨주며 여성스러운 동시에 개성 있는 멋을 드러내고 있다. 긴 머리를 풀어내려 청순함을 살리면서도 한쪽에만 굵은 웨이브를 주어 진부하지 않은 시크함을 뽐내고 있다.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갖고 있던 서효림에게는 ‘여인의 향기’ 속 캐릭터가 특별한 변신일 수밖에 없는 셈. 재벌 기업의 막중한 임무를 갖고 있는 중역이기 때문에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분위기를 이끌어내되 젊은 나이에 맞는 트렌드 역시 담아내기 위해 서효림은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연구하고 있다. 평소에도 패션에 관심이 많던 서효림은 스타일리스트에게 여러 콘셉트를 제안하며 의상 선정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고 있다.

서효림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는 “젊은 고위직 커리어우먼이라는 캐릭터에 맞는 분위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전체적인 콘셉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며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방송 이후 의상이나 액세서리에 대한 문의도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제작사측은 “서효림이 ‘여인의 향기’ 촬영 전부터 세경이라는 캐릭터를 위한 연구를 많이 해왔다”며 “도도했던 세경에게 지욱과 연재는 인생의 전환점이 될 중요한 인물들로, 앞으로 세경이 펼쳐 보이는 변화에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실제로 세경은 옛사랑의 상처를 지욱에게 들킨 이후 지욱을 향한 호감을 조금씩 키워가고 있는 상황.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연재와 연재의 암 투병 사실을 알게 된 지욱, 그런 지욱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 세경, 세 사람의 안타까운 삼각관계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감동과 재미, 메시지와 유쾌함을 안겨주고 있는 SBS ‘여인의 향기’ 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