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1.04 14:17

[PL] ‘맨체스터 더비’ 패배한 맨유, 윌리안·팔리냐 등 알짜 선수 모인 풀럼 원정길… 반등 성공할까

풀럼 원정 6연승 기록 중인 맨유, 풀럼 제압하고 원정 연승 기록 이어 갈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토요일(4일) 밤 풀럼과 맨유의 경기가 펼쳐진다. 14위 풀럼과 8위 맨유가 위치한 중위권은 팀별 승점 차가 크지 않아 매 경기 순위가 바뀌는 가운데, 이 경기를 통해 더 높은 순위로 오를 팀은 어디일까. 풀럼의 홈구장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킥오프되는 PL 11라운드 풀럼 대 맨유의 경기는 4일 토요일 TV 채널 스포티비 온 (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맨유 브루노 페르난데스 ⓒ맨유 공식 SNS
맨유 브루노 페르난데스 ⓒ맨유 공식 SNS

PL 승격 2년 차 풀럼은 팔리냐와 보비 리드 등 알짜 선수들로 팀을 이루고 있다. 풀럼은 이번 시즌 ‘강약약강’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10R 기준 3승 3무 4패, 승점 14점으로 중위권에 위치한 풀럼은 ‘천적’ 맨유를 상대한다. 풀럼은 09-10 시즌 이후 단 한 번도 맨유에게 승리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 맨유와 승점 차는 단 3점, 풀럼이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맨유와 순위가 뒤바뀔 가능성이 있다. 현재 풀럼의 에이스 팔리냐는 상대를 가리지 않고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부진한 맨유를 제압할 수 있을까.

풀럼 팔리냐 ⓒ풀럼 공식 SNS
풀럼 팔리냐 ⓒ풀럼 공식 SNS

맨유가 풀럼을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이번 주 맨유는 리그에서 맨시티, 컵 대회에서 뉴캐슬을 만나 2경기 모두 3 대 0으로 패배했다. 최악의 한 주를 보낸 맨유지만, 풀럼 원정 6연승을 기록하며 유독 풀럼에게 강하다. 맨유가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6위까지 노릴 수 있어 승리에 대한 의지를 다질 것으로 보인다. 뉴캐슬과의 컵 대회에서 부상 복귀전을 치른 카세미루가 힘이 될 것으로 보였으나, 다시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변수가 생겼다. 그러나 에릭센-맥토미니-암라바트 등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주장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중원에서 살림꾼 역할을 하는 가운데, 공격을 이끄는 호일룬과 래시포드의 골 결정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풀럼vs맨유 ⓒSPOTV NOW
풀럼vs맨유 ⓒSPOTV NOW

23-24 PL 11라운드 시작을 알리는 ‘풀럼 대 맨유’의 경기는 4일 토요일 밤 9시 30분에 킥오프 예정이며 스포티비 온(SPOTV ON) 채널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