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10.24 13:26

오늘(24일)밤 8시, '서태지와 비정상회담' 관전 포인트5 공개

▲ '서태지와 비정상회담' 관전 포인트5 ⓒ카카오뮤직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서태지의 모든 것이 소셜 음악감상서비스 카카오뮤직이 개최하는 '스튜디오 라이브-서태지와 비정상회담'을 통해 공개된다.

카카오뮤직은 24일 오후 8시부터 서태지, 서태지 밴드가 출연하고, 방송인 샘 오취리, 줄리안이 공동 진행하는 스튜디오 라이브 프로그램 '서태지와 비정상회담'을 생중계 한다. '서태지와 비정상회담'은 현재 JTBC에서 방영 중이자 샘 오취리, 줄리안이 출연 중인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을 모티브로 해 제작된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뮤직 앱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포털사이트 다음뮤직에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다시보기 영상은 추후 다음 TV팟을 통해 제공된다.

카카오뮤직에서는 음악 팬들로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서태지와 비정상회담' 생중계를 앞두고, 관전포인트 5가지와 함께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청하는 방법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 올렸다.

◆ 줄리안과 샘 오취리의 MC데뷔는 성공할까

JTBC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을 통해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나 대표 샘 오취리, 벨기에 대표 줄리안 퀸타르트가 진행에 도전한다. 한국인 보다 더 말 잘하는 외국인으로 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는 두 사람이, 한국 사람도 힘들다는 토크쇼 진행에서 어떤 재능을 발휘할지 기대를 모은다.

두 사람의 예능 경력과 활동 분야는 알려진 것보다 넓다. 줄리안은 영화 '앵두야 연애하자',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2'에 출연한 바 있는 영화배우로, 드라마 '날아오르다'에도 출연했다. 예능 프로그램은 현재 방송 중인 '비정상회담',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정도지만, 두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상은 두드러진다.

샘 오취리는 tvN 드라마 '황금거탑', 예능 프로그램 '섬마을 쌤' 등 케이블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케이스. 이후 MBN '달려라 꽃마차'에 출연하며 예능 수업을 가졌다. 현재는 '비정상회담'에서 "아닌데에~"라는 특유의 말투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013년 12월 완도군청 김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멀티플레이어인 두 사람이 가지고 있는 예능감과 끼가 '서태지와 비정상회담'에서도 발휘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 이제는 40대가 된 서태지, 어떤 패션이 어울릴까

이날 스튜디오 라이브에서는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 패셔니스타 서태지에게 맞는 일상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사전에 선정된 방송 대표 20인이 자유롭게 카카오톡에 올리는 패션 아이템 중에서 가장 잘 어울리는 '룩'을 두 MC 샘 오취리, 줄리안이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태지가 선보였던 선도적인 패션들을 되짚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상표를 떼지 않은 모자, 바지 등을 비롯해, 치마바지, 단발머리, 니트모자, 선글라스, 빨간색 레게머리 등 컴백할 때마다 파격적인 스타일링에 도전했던 서태지의 패션 일대기가 전파를 탈 것으로 보인다.

◆ 서태지밴드의 스튜디오 라이브, 각국 대표들도 열광할까

서태지, 서태지밴드가 출격해 선보이는 9집 신곡 무대는 이번 스튜디오 라이브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서태지는 9집에 수록된 신곡 2곡을 리얼 밴드 사운드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그가 어떤 음악 선물을 줄지는 비밀에 부쳐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라이브 무대에 앞서 서태지가 직접 곡에 대해 소개를 하고 짧은 감상 포인트를 전하는 등 좀 더 직접적인 음악적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 밴드 버전 뮤직비디오를 통해 모습을 드러내면서, 대중에게 익숙한 얼굴인 서태지밴드의 실물도 볼 수 있다.

특히 20인의 방송 대표들이 신곡을 들은 후 실시간으로 라이브에 대한 날카로운 비평을 주고 받으며 활발한 '비정상회의'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다크서클김? 닥스킴 본격 해명!

이날 스튜디오 라이브에는 '크리스말로윈' 밴드 버전 뮤직비디오 공개로 이슈에 중심에 섰던 서태지밴드 TOP, 강준형, 최현진, 닥스킴이 전원 총출동할 예정이다. 화면으로만 만나왔던 신비의 주인공들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로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크리스말로윈'에서 오싹한 키보드 소리와 함께 부릅 뜬 눈으로 등장, 흡사 영화 '주온'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던 키보디스트 닥스킴이 전격 출연해 '다크서클김'이라는 오해(?)에 대해 해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서태지 9집 정규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통해 서태지 밴드에 본격적으로 합류한 새 멤버 닥스킴, 과한 아이라인 덕분에 얻게 된 유명세에 대해 어떤 의견을 내놓을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은다.

◆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뽑은 서태지 역대 명곡 TOP5

카카오뮤직에서는 서태지의 역대 명곡 베스트5 선정에 관한 투표를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혜성같이 등장해 발표하는 앨범마다 신기록을 쏟아냈던 서태지의 이력을 명곡들을 통해 알아볼 예정이다.

데뷔곡 '난 알아요', 지난해 방영된 tvN '응답하라 1994' OST로 쓰였던 '너에게', 지난 20일 발표된 9집 정규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수록곡까지 서태지의 작품이면 모두 후보가 됐으며, 카카오뮤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투표가 이뤄졌다.

서태지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선정한 명곡 베스트5와 서태지의 베스트5가 얼마나 일치할지 관심을 모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