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1.08.26 16:08

디바프로젝트 음원차트 순항속..'여성가수판 삼국지'라 극찬

 

 
지난 24일 전격 공개된 디바프로젝트(박정현, 이영현, 소향 가창)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를 차지하며 순항하고 있다.

디바프로젝트는 국민요정 박정현이 선봉에 선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음악적 완성도나 참여가수의 실력, 스케일 면에서 윌등하다는 평가다.

음원을 접한 네티즌은 '종합선물세트와 같다', '나가수의 축소판이다','같이 부르는 장면을 꼭 보고싶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전문가들 역시 디바프로젝트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중음악평론가 성시권은  '박정현, 이영현, 소향 여성싱어 3인방의 보컬경합은 '여성가수판 삼국지'를 보는 듯 치열하고 흥미롭다. 대중가요계에서 1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명연이다.'고 평하였다.

이와 같은 평이 나올 법한 이유는 같은 곡을 세가수가 각기 부른 트랙이 음반에 수록되면서 네티즌 사이에서도 넘버원으로 뽑는 트랙이 엇갈리고 있으며, 다양한 평가가 올라와 있기 때문이다.

팬덤의 경합이 치열하다. 그만큼 3인3색의 디바들의 열창이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는 얘기다.

대중음악평론가 김기덕 교수(현 동아방송대학 연예산업경영과 겸임교수)는 '이렇게 셋이서 나가수에 나왔으면 좋겠다. 분명 인순이와 경쟁이 될 것이다. '고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다.

 

 
대중음악평론가 이헌석은 '그녀들의 합창은 머라이어 캐리, 셀린 디온, 샤니아 트웨인 등이 함께 한 '디바스 라이브'를 연상시키듯 뜨겁고 감동적이다. 이 프로젝트가 단발성으로 끊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극찬하였다.

또한 대중문화평론가 강태규는 '폭발적인 힘과 섬세한 감성, 드라마틱한 악곡의 우량조합. 실력파 여성보컬리스트들의 황홀한 조우는 곡이 끝난 후에도 긴 여운을 남긴다.'고 말하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