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0.29 10:46
  • 수정 2023.10.29 10:57

손흥민,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1위 차지

손흥민_토트넘 공식 SNS
손흥민_토트넘 공식 SNS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29일부터 2023년 10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6,898,84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와 비교하면 4.6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3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이강인,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아이유, 트와이스, 세븐틴, 엑소, 유재석, 김민재, 김호중, 차은우, 백종원, NCT, 고윤정, 이찬원, 이유미, 송중기, 강동원, 이정후, 르세라핌, 영탁, 에스파, 박지성, 이대호, 이병헌, 남궁민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869 미디어지수 2,285,373 소통지수 2,552,317 커뮤니티지수 3,292,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9,1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4,387과 비교해보면 3.68%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6,986 미디어지수 2,285,013 소통지수 2,225,088 커뮤니티지수 2,640,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8,02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707,834와 비교해보면 2.18%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624 미디어지수 2,210,193 소통지수 2,940,216 커뮤니티지수 2,425,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0,75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574,097과 비교해보면 7.62% 하락했다.

4위, 이강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7,620 미디어지수 1,557,538 소통지수 1,187,740 커뮤니티지수 2,273,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6,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02,422와 비교해보면 98.55%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521 미디어지수 1,224,740 소통지수 2,103,552 커뮤니티지수 2,572,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6,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86,906과 비교해보면 7.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흥민 브랜드는 EPL 토트넘 주장으로 날까로운 스트라이커 활약을 하면서 연승을 만들고 있으며,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예능 방송 활동에서도 높은 시청률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3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한류 아이콘으로 개인 활동에서도 멈추지 않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고.. 4위를 기록한 이강인 브랜드는 PSG 미드필더로써 데뷔골을 만들어냈고,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전원 솔로 빌보드 진입을 하면서 전세계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10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와 비교하면 4.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8% 하락, 브랜드이슈 2.69% 상승, 브랜드소통 7.16% 상승, 브랜드확산 9.6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