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0.21 20:52
  • 수정 2023.10.21 20:54

'무패행진' 아스날, 라이벌 첼시 원정에서 선두 탈환 도전

첼시vs아스날_SPOTV NOW
첼시vs아스날_SPOTV NOW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프리미어리그(이하 PL)에서 런던을 연고지로 공유하는 첼시와 아스날의 ‘런던 더비’가 22일 펼쳐진다. 개막 이후 무패행진 중인 아스날과 부진에서 탈출한 첼시가 9라운드에서 런던의 주인을 가리게 됐다. 서런던과 북런던을 대표하는 두 팀 중 어느 팀이 승리를 가져갈지 관심이 모이는 이 경기는 22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아스날_외데고르_아스날 공식 SNS
아스날_외데고르_아스날 공식 SNS

개막 전 카이세도, 은쿤쿠 등을 데려오는 폭풍 영입으로 팀을 보강한 첼시가 부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은쿤쿠와 칠웰, 제임스 등 핵심 선수로 분류된 선수들이 연달아 쓰러지면서 리그 개막 후 6경기 1승 2무 3패의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점차 안정감을 찾은 첼시는 리그컵과 PL 7,8 라운드를 연달아 승리하면서 반등에 성공했다. 런던 더비를 앞둔 첼시는 리그에서 아스날전 3연패를 기록하며 힘을 못쓰고 있지만 바디아실, 찰로바가 복귀할 가능성이 커 팀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첼시가 아스날전 연패를 끊어낼 수 있을까.

첼시_스털링_첼시 공식 SNS
첼시_스털링_첼시 공식 SNS

공-수 핵심 선수를 잃은 아스날이 첼시 원정에서 승전보를 올릴 수 있을까. 지난 시즌 PL 준우승을 차지하며 가능성을 보인 아스날은 개막 이후 8경기 6승 2무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우승 후보다운 경기를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에이스 부카요 사카와 수비수 윌리엄 살리바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비상이 걸렸다. 스탠다드 스포츠 등 외신들이 두 선수가 첼시전 복귀를 목표로 한다고 전했지만 출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아스날이 이번 첼시전에서 승리한다면 리그 1위로 올라설 수 있다. 핵심 선수들은 빠졌지만 제주스, 벤 화이트 등 쟁쟁한 대체 선수들이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 아스날이 첼시를 상대로 승점을 추가하여 선두 탈환에 성공할 수 있을까.

런던을 대표하는 두 팀 중 어느 팀이 승리를 가져갈지 관심이 모이는 23-24 PL 9라운드 첼시 대 아스날의 경기는 22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 킥오프된다.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