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10.23 08:57

[영상] 크레용팝 '빠빠빠', 미국 ABC 드라마 '셀피'에 깜짝 삽입

▲ 미국 ABC '셀피(Selfie)' 캡처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크레용팝의 히트곡 ‘빠빠빠’가 미국 드라마에 삽입돼 화제가 되고 있다.

미 전역에 방영 중인 ABC TV드라마 ‘셀피(Selfie)’의 시즌1 네 번째 에피소드가 지난 21일(현지시간) 방송됐으며, 크레용팝의 ‘빠빠빠’가 삽입돼 이례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셀피’의 주인공인 한국계 배우 존 조는 ‘빠빠빠’가 흘러나오자 “나는 한국사람이라서 자동적으로 K팝을 좋아한다”는 대사와 함께 ‘빠빠빠’ 음악에 맞춰 격렬하게 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여주인공 일라이자 역할을 맡은 카렌 길런은 ‘직렬5기통춤’까지 선보이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스스로 찍는 ‘셀카’를 의미하는 ‘셀피’는 영화 ‘마이 페어 레이디’의 디지털TV 버전이다.

SNS 세상에선 인기 만점이지만 현실 세계에선 제대로 된 인간관계를 맺지 못해 고민하던 여주인공 일라이자가 회사 동료 헨리(존 조)의 조언을 통해 진정한 매력녀로 거듭난다는 설정이다.

공중파에서 방영되는 로맨스 장르로서는 파격적으로 남자 주인공에 아시아계 배우 존 조를 캐스팅 해 미국 사회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참신하고 과감한 시도라는 호평도 받고 있다.

과감한 캐스팅과 더불어 이번 에피소드에서 크레용팝의 ‘빠빠빠’까지 극중 삽입돼 미국 시청자들은 물론 한국의 미국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도 극히 이례적인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한편, 크레용팝의 유닛 그룹 딸기우유는 현재 데뷔곡 ‘OK’라는 곡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