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음악
  • 입력 2014.10.23 05:45

[S영상] 바비킴 “발라드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 담아냈다” (바비킴 쇼케이스)

▲ 정규 4집 앨범 ‘거울’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한 바비킴.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소울 대부’ 바비킴이 4년 만에 솔로 정규앨범 ‘거울’을 발표하고 22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4집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은 소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음악적 접근법으로 총 12곡의 노래들을 바비킴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전체적인 앨범 콘셉트에 대해 묻는 질문에 바비킴은 “4년간은 대중들에게 바비킴이 발라드 가수로 많이 비쳐졌기 때문에 이번 정규앨범에서는 타이틀곡은 발라드지만 다양하게 만들었다”며 “표현하고 싶은 장르를 하기 위해서 많은 곡을 쓰고 버리기도 하면서 12곡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바비킴의 정규 4집 앨범 ‘거울’의 타이틀곡 ‘사과’는 애절함이 묻어나는 발라드 곡으로 트럼펫 연주자인 바비킴 아버지 김영근의 연주가 애잔함을 더욱 자욱하게 한다.

타이틀곡 ‘사과’는 바비킴의 절친으로 알려진 이적이 작사를 맡았다.

이적의 노랫말은 가슴을 파고드는 바비킴의 애잔한 소리에 얹혀 듣는 이로 하여금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바비킴의 바비킴에 의한 바비킴이 만든 ‘대중을 위한’ 음악을 담은 바비킴의 정규 4집 앨범 ‘거울’은 22일 정오에 온오프라인으로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