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23.10.05 09:01

팬암 23AW 시즌 TV 광고 공개, 전략상품 시그니처 블루로 첫 선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에스제이그룹(이주영 대표)이 전개하는 팬암(PAN AM)이 주우재와 함께한 23AW 시즌 TV 광고를 통해 전략상품인 비아 윙스 다운을 시그니처 블루로 처음 선보였다.

에스제이그룹은 캉골, 캉골키즈, 헬렌카민스키, LCDC 등을 보유한 기업이며, 이번 팬암 TV 광고는 ‘팬암, 여행을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델 주우재가 여행을 떠나 일상을 즐기는 장면을 담고 있다. 23AW 시즌 팬암의 전략 상품인 비아 윙스 다운(VIA WINGS DAWN)을 따라 카메라가 이동하는 화면전환이 인상적이다. 항공사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 오리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여행’이라는 구체적인 TPO를 통해 패션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며 주력상품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다양한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주우재와의 협업도 늘어났다. 주우재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콘텐츠로 협업하거나, 그가 출연하는 TV프로그램에 의상 협찬을 진행하는 등 간접광고를 통해 팬암의 전략상품 노출도가 높아지고 있다. MA-1 항공 점퍼로 가을/겨울 시즌 초두의 아우터를 제안하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패션 아이템으로 과하지 않고 세련되게 풀어냈다.

TV 광고 속에서 팬암의 시그니처 블루로 첫 선을 보인 비아 윙스 다운은 700필파워의 프렌치 덕 다운 충전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강화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비아 윙스 다운의 숨겨진 기능인 패커블과 포터블이다. 통상 ‘패커블’ 하면, 얇은 바람막이 점퍼를 돌돌 말아 놓은 모양을 떠올리기 쉬운데 비아 윙스 다운은 큰 부피에도 불구하고 손쉽게 접어서 단추로 톡톡 채워 캐리어에 끼울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눈길을 끄는 또 하나는, 스튜어디스 출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김지영이 등장한 영상이다. 팬암 항공사 승무원복 차림으로 등장한 김지영이 기내 안내방송 형태로 비아 윙스 다운 제품의 편리함을 전달하며 브랜드의 오리진을 위트 있게 활용했다.

관계자는 “팬암은 이번 시즌 광고와 전략 상품을 통해 패션 브랜드로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예고하며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전망이다. 도시로의 여행을 다루는 도심형 ‘라이프 저니 웨어(Life Journey Ware)’로서 팬암의 본격적인 비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