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4.10.21 14:28

류현진, "올 겨울엔 부상방지에 더 신경 쓸 것"

▲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워커힐시어터에서 열린 입국 공식 기자회견 자리에 참석한 류현진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LA다저스 류현진의 입국 공식 기자회견이 21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워커힐시어터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류현진는 메이저리그 2년차 선발투수로 지냈던 지난날들의 에피소드 등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류현진은 슬럼프 극복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슬럼프라기 보다 부상이 많았던 것 같다. 이후에는 체계적으로 재활해가면서 빨리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이 다행인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부상에 연관된 질문이 이어졌는데, 류현진은 "부상이 올해 3번 있었는데 다른 선수들처럼 기간이 길지 않았던 점에서 만족하는 면도 있다"며 "내년부터는 그런 기간을 만들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부상방지에 많은 신경을 쓰고, 올 겨울동안에 어깨 관리를 잘 하고, 운동도 작년보다 더 빨리 시작할 계획이다"라고 더 나아진 내년을 기대하라는 당부를 전했다.

특히 류현진은 이번 시즌에서 안 좋았던 점에 대해 "주무기인 체인지업이 작년에 비해 안타율이 많아졌다는 것. 조기강판도 있었고 부상도 있었던 것이 안 좋았던 점이다"라며 개선하고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류현진은 남은 국내 체류기간동안 광고촬영, 방송 스케줄 및 자선행사 등 공식 스케줄을 소화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