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9.18 09:37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통해 지속가능한 자생력강화 지원하는 SOVIC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확대는 중요한 문제이다. 그렇기에 더욱 온라인 판로 및 디지털전환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자생력을 강화시켜주는 채널이 중요하다. ‘SOVIC’은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의 창구가 되고 있다. 특히 진출 조건이 높은 홈쇼핑 영역에서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에서 SOVIC의 가치와 만족할 만한 지원은 무엇인지를 해당 사업을 직접 수혜받은 소상공인 업체 조선에프앤비 권기백 대표가 설명했다.

조선에프앤비는 축산 분야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최상의 품질과 혁신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및 해외 시작에서 농식품, 축산 기술의 선도 역할을 하고 있다.  

SOVIC에서 판로 개척 가능

권기백 대표는 “SOVIC을 통해 해당 멘토링 지원과 멘토와의 소통을 진행하였고,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전략을 짜기 위한 멘토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수였다”고 말했다.

또 이어 “SOVIC 덕분에 실제 홈쇼핑에서 필요한 무대연출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멘토링 지원 사업으로 새로운 판로개척과 성장을 돕고 브랜드 확장 다각화를 계획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SOVIC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홈쇼핑관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SOVIC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홈쇼핑관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전략과 화면 구성까지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구상해줘

권기백 대표는 “백십일이라는 브랜드 중 한우 양념불고기는 1등급 한우를 사용, 오랜 시간 연구 끝에 개발한 특제 불고기 양념이 소비자에게 소개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브랜드만의 맛과 풍미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고, 제품의 장점이다. 이번 멘토링 지원사업은 SOVIC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고 그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전략을 구상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홈쇼핑 진출은 다른 판로보다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다. 제품력, 필요서류, 마케팅, 소개영상, 방송무대연출까지 세세하게 고민해야하는 부분이 많은데, 멘토와 함께 구상할 수 있었다는게 가장 큰 이점이다. 특히, 방송에서 필요한 무대 연출 부분을 직접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어 유용했다”

앞으로의 판로 개척을 위한 성장 만족스러워

멘토링 지원에 대해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권기백 대표는 “판로개척과 성장을 지원하고 돕기 위한 소중한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전문가 멘토의 시각은 보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넓은 시야를 얻을 수 있었다.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확장과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는데, 전문가 시각에서 본 비즈니스 전략을 구상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