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9.05 18:06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서울, 인천 지역 평가 결과 발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서울, 인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는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는 뷰티 산업을 선도하며 동시에 해당 시설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다.

지난 5월~6월 중 전국 101,863개의 뷰티 산업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포털 사이트의 리뷰 수 등을 기반한 사전 조사 결과, 상위 29.07%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최종적으로 전체 0.32% 이내의 우수 업체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시설을 이용한 기존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해 직원 친절도, 시설 만족도, 가격의 적절성, 서비스 품질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항목으로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해 발표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나이와 관계없이 건강한 삶을 위해 개인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관심이 뷰티와 웰빙을 동시에 추구하며 휴식을 위한 자기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 업체 선정을 통해 소비자들이 유익한 정보로 효율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 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 지원 사업을 통해 소비 취약계층인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