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7.29 05:25

[UFC] “나야말로 진짜 상남자”…UFC 291서 포이리에 vs 게이치 BMF 타이틀전 개최

게이치 “1차전 패배 설욕 원해” vs 포이리에 “수준 차이 보여주마”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다시 한번 진정한 UFC ‘상남자(BMF)’를 가린다. 

UFN Poirier vs Gaethje ⓒUFC
UFN Poirier vs Gaethje ⓒUFC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에서 오는 3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델타 센터에서 ‘UFC 291: 포이리에 vs 게이치 2’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서 UFC 라이트급 랭킹 2위 더스틴 포이리에(34∙미국)와 3위 저스틴 게이치(34∙미국)의 BMF 타이틀전이 열린다. 

BMF 타이틀은 누가 가장 앞뒤 재지 않고, 터프하게 싸우는지를 가리기 위한 타이틀이다. 승자가 체급 공식 챔피언이 되는 건 아니지만 실물 챔피언 벨트도 주어진다. 

2021년 11월 UFC 244에서 펼쳐진 ‘악동’ 네이트 디아즈(38∙미국)와 ‘길거리 예수’ 호르헤 마스비달(38∙미국)의 첫 BMF 타이틀전 이후 약 20개월 만에 부활했다. 

포이리에는 ‘다이아몬드’라는 별명답게 단단한 파이터다. 발 붙이고 터프하게 주먹을 주고받는 난타전의 제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UFC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35∙아일랜드)를 비롯 수많은 선수들이 포이리에의 주먹에 쓰러졌다. 통산 29승(37전) 중 22번이 피니시승이다. 

그에 맞서는 게이치 역시 터프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럽다. 통산 24전 중 판정 경기가 4번밖에 없을 정도로 ‘네가 죽거나 내가 죽거나”식의 화끈한 경기를 펼친다. UFC에서 11전을 치르면서 무려 11번의 보너스를 수상했다. 보너스는 대회에서 가장 멋진 경기력을 선보인 선수에게 주어진다. 

저스틴 게이치 vs 마이클 챈들러
저스틴 게이치 vs 마이클 챈들러

이번 BMF 타이틀전은 두 선수의 두 번째 만남이다. 2018년 4월 포이리에가 혈전 끝에 4라운드 레퍼리 스톱 TKO로 승리했다. 여러 매체에서 2018년 최고의 명승부로 꼽힐 정도로 화끈한 승부였다. 

이후 둘은 평행이론이라 할 만큼 똑같은 행보를 걸어왔다. UFC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에 등극하고, 두 번의 타이틀전에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4∙러시아)와 찰스 올리베이라(33∙브라질)에게 패했다. 그러면서 똑같이 6승 2패를 기록했다. 

운명적인 2차전을 앞둔 두 선수는 27일 열린 미디어 데이에서 출사표를 던졌다. 

먼저 게이치는 “마음 속으로 반반 승부라고 생각하고 있다. 포이리에에게 패배를 복수할 기회가 왔다는 생각에 매일 매일 열심히 훈련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수준에서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고, 상대 실수를 이용하는 게 중요하다”며 “이번에는 최대한 기술적으로 싸우면서 실수를 저지르지 않으려 한다”고 다짐했다. 스마트한 상남자가 되겠다는 심산이다. 

이에 포이리에는 “게이치가 기술적으로 나와 싸우길 원한다는데, 그냥 난타전을 걸어 내게 한방 맞히는 게 가장 승산이 높을 거라 본다”며 “기술적으로 싸우길 원한다면 수준 차이를 보여주겠다”고 답했다.   

또한 “게이치가 가장 폭력적이고, 혼돈을 만들어내는 파이터라는 아우라가 있지만, 난 나야말로 바로 그런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어디 한번 붙어보자”고 큰소리쳤다. 

더스틴 포이리에 vs 코너 맥그리거 2
더스틴 포이리에 vs 코너 맥그리거 2

한편 이날 코메인 이벤트에선 전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얀 블라호비치(40∙폴란드)와 전 미들급 챔피언 알렉스 페레이라(36∙브라질)가 맞붙는다. 

'UFC 291: 포이리에 vs 게이치 2' 메인카드는 오는 7월 30일(일) 오전 11시부터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같은 플랫폼에서 생중계된다.   

 

 UFC 291: 포이리에 vs 게이치 2 대진

 

메인카드 (TVING 오전 11)

 

[라이트급] #2 더스틴 포이리에 vs #3 저스틴 게이치

[라이트헤비급] #3  블라호비치 vs #2 알렉스 페레이라

[웰터급] #7 스티븐 톰슨 vs #15 미첼 페레이라

[라이트급토니 퍼거슨 vs 바비 그린

[웰터급] #12 마이클 키에사 vs 케빈 홀랜드

 

언더카드 (TVING 오전 9)

 

[웰터급가브리엘 봉핌 vs 트레빈 자일스

[헤비급] #11 데릭 루이스 vs 마르코스 호제리오  리마

[미들급로만 코필로프 vs 클라우디오 히베이로

[웰터급제이크 매튜스 vs 데리어스 플라워스

 

파이트패스 언더카드(UFC 파이트패스 오전  30)

 

[플라이급] C.J. 베르가라 vs 비니시우스 살바도르

[웰터급매튜 세멜스버거 vs 우로스 메디치

[여성 플라이급미란다 매버릭 vs 프리실라 카초에이라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