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7.29 05:25

‘슈퍼 스타’ 호날두-벤제마부터 김승규-정우영까지

호날두 이적 이후 벤제마-캉테-쿨리발리까지 ‘핫’해진 사우디 프로리그, 국내 생중계로 만난다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수많은 스타 플레이어들의 이적으로 전 세계 축구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사우디 프로리그를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23-24시즌부터 사우디 프로리그를 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리미엄 스포츠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사우디프로리그 ⓒ SPL 공식 홈페이지
사우디프로리그 ⓒ SPL 공식 홈페이지

사우디 프로리그는 유럽 리그가 주류인 축구계에서 ‘변방’ 취급을 받아왔지만, 지난 시즌을 기점으로 위상이 달라졌다. ‘슈퍼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맨유를 떠나 사우디의 알 나스르로 이적하는 파격적인 결정을 했기 때문이다. 이후 벤제마, 캉테, 쿨리발리 등 유럽 리그를 호령하던 선수들이 사우디로 이적을 선언하면서 사우디 프로리그의 ‘급성장’에 기대가 모인다. 이미 LIV골프 창설로 ‘머니 파워’를 보여준 바 있기에, 축구에서는 어떤 파장을 불러 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운데) 벤제마 공식 알 이티하드 공식 SNS
(가운데) 벤제마 공식 알 이티하드 공식 SNS

국내 팬들에게는 사우디 프로리그가 낯설지만은 않다. 설기현을 시작으로 이영표, 이천수, 송종국, 곽태휘 등 여러 코리안리거들이 거쳐갔기 때문이다. 현재도 김승규와 정우영이 활약하고 있다. ‘미지의 세계’였던 사우디 리그에서, 한국 선수들과 세계 톱 플레이어들이 함께 뛰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관전 포인트다.

크리스티아누-호날두(출처-알-나스르-공식 SNS)
크리스티아누-호날두(출처-알-나스르-공식 SNS)

한편, 스포티비(SPOTV)의 사우디 프로리그 중계는 국내에 그치지 않는다. 한국과 일본은 물론 동남아시아에서의 중계권 또한 획득해 TV 채널과 스포츠 OTT 서비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스포티비의 한 관계자는 “스포츠 팬들의 니즈에 맞춰 국내 유일의 스포츠 전문 OTT 서비스라는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은 물론 글로벌 대표 스포츠 플랫폼으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