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3.07.07 09:14

뮤지컬 ‘벤허’, 작품 서사 압축한 한 편의 영화 연상 시키는 티저 공개

뮤지컬 ‘벤허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뮤지컬 ‘벤허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벤허’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6일 작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고요하게 바닥에 놓인 두 개의 투구로 시작되는 뮤지컬 ‘벤허’의 티저 영상은 짧은 길이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영상미와 스크린을 넘어서는 카리스마로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드넓은 돔 구조의 건물을 배경으로 아스라한 모래 바람과 로마군의 깃발, 그리고 폐허 더미에 앉아 있는 듯한 벤허의 모습은 작품의 광대한 스케일은 물론, 마치 로마 시대에 존재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모래를 차고 달리는 말들의 모습에 이어 열을 맞춰 달리는 로마군의 발걸음, 그리고 결연한 뒷모습으로 최후의 일전에 임하는 듯한 메셀라의 모습은 고조되는 음악과 함께 로마군에 어느새 포위되어 버린 벤허의 모습으로 연결, 작품 서사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이후 감각적인 모노톤의 색감과 슬로우 모션으로 담긴 벤허와 메셀라의 검투는 작품에 대한 기대를 한층 끌어올린다.

뮤지컬 ‘벤허’는 루 윌러스가 1880년 발표해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유대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이다. 

뮤지컬 ‘벤허’는 섬세한 스토리라인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연출가로 꼽히는 왕용범 연출과 작품의 드라마에 맞춘 듯한 드라마틱한 선율을 탄생시킨 이성준 작곡가의 작품으로, 2017년 초연과 재연을 거치며 ‘제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은 물론, 화제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 받았다.

한편 뮤지컬 ‘벤허’는 오는 9월 2일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