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4.10.13 18:52

‘내일도 칸타빌레’ 오늘(13일) 첫 방송, 관전 포인트 4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 위에 청춘들의 꿈과 열정을 그려낼 ‘내일도 칸타빌레’가 오늘(13일) 첫 방송한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내일도 칸타빌레’(극본 신재원 박필주, 연출 한상우 이정미)는 클래식에 대한 꿈을 키워가며 열정을 불태우는 열혈청춘들의 사랑과 빛나는 성장 스토리를 담는다.

톡톡 튀는 감성과 드라마를 가득 채우는 클래식 선율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2014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내일도 칸타빌레’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4가지 관전 포인트를 꼼꼼하게 짚어본다.

▲ '내일도 칸타빌레' 3종 포스터 ⓒ그룹에이트

◆ 주원 심은경, 믿고 보는 흥행보증수표의 특급 만남! 최강 시너지↑ 월화극 판도 변화 기대감

‘제빵왕 김탁구’‘오작교 형제들’‘각시탈’‘굿닥터’까지 KBS에서만 4연속 홈런을 치며 대체 불가능 배우로 자리매김한 주원은 이번‘내일도 칸타빌레’의 차유진을 통해 또 다른 연기 변신을 감행할 예정이다. 여심을 사로잡는 치명적 매력 위에 인간적인 면모까지 덧입힌 차유진이야말로 주원이기에 가능하다는 평가가 지배적. 특히 주원은 전작과는 차별화된 연기력을 뽐내는 것은 물론 5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피아노, 바이올린, 지휘까지 섭렵한 지독한 노력파로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나이를 뛰어넘는 독보적 연기력과 흥행력으로 충무로를 사로잡은 심은경의 브라운관 복귀 소식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최고의 화제를 모았다. 이 같은 관심에 화답하듯 심은경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설내일을 맞춤옷 입은 듯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연기해내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층 배가시키고 있다.‘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주원 심은경의 특급 만남이 드라마계에 어떤 핵폭풍을 일으킬지 관심이 쏠린다.

◆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지친 마음 치유하는 감성 자극제

원작 만화를 토대로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클래식 음악은 ‘내일도 칸타빌레’의 또 다룬 주인공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제작진은 오케스트라 단원 선발 오디션부터 드라마에 삽일 될 음악 선곡 작업까지 오랜 시간동안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한층 완성도 높은 클래식 음악 드라마를 만들어내고 있다. 드라마를 가득 채우는 다채로운 클래식 음악들은 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해줄 ‘감성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KBS 교향악단 음악 감독이자 세계적인 지휘자인 요엘 레비를 비롯해 콘트라베이스의 천재라 불리는 성민재 등 각광받는 대세 음악인들의 특별 출연도 예정되어 있어 격조 높은 클래식 음악 드라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종진 클래식 음악감독은 “‘내일도 칸타빌레’속 클래식 음악은 원작에 나오는 곡과 더불어 한국적 정서에 맞는 곡들을 새로이 선곡했다. 원작과 다른 음악들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차유진 설내일을 중심으로 젊은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유쾌하면서도 뭉클한 성장 스토리에 따라 변화되는 클래식 선율을 느껴보는 것도 극을 즐기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 레전드급 최강 캐릭터들이 몰려온다! 월요일의 피로회복제 ‘꿀잼’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는 지금껏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개성 강하고 재기 발랄한 캐릭터와 밝고 경쾌함 속에 감동 코드까지 녹여낸 스토리로‘월요병 대항마’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우월한 외모에 천재적인 음악 실력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냉미남 이지만 설내일(심은경 분)에게만큼은 한없이 허술해지는 반전 매력의 차유진(주원 분)과 종잡을 수 없는 4차원 엉뚱함과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사고를 치지만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중무장한 설내일. 이 두 사람을 필두로 감성변태 괴짜 지휘자 슈트레제만(백윤식 분), 클래식계 지드래곤 유일락(고경표 분), 소녀감성 충만‘차유진 바라기’마수민(장세현 분), 마성의 훈남 첼리스트 이윤후(박보검 분), 억척 콘트라베이스녀 최민희(민도희 분) 등 제어 불가능한 강렬한 캐릭터들의 향연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피로 회복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쾌발랄 개성 충만한 오합지졸 청춘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하모니는 무한 경쟁 속에서 악착같이 살아남기 위해 꿈도 행복도 잃어버린 청춘들에게 진정한 사랑과 행복의 의미와 꿈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되짚어 보는 유쾌한 웃음과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 ‘핫’한 대세배우 클래식 꽃청춘과 존재감 남다른 국가대표 배우의 완벽한 조화, 최강 라인업 구축

고경표 박보검 민도희 장세현 등 이미 전작을 통해 검증된 대세 배우인 꽃청춘 4인방은 바이올린, 첼로, 콘트라베이스, 팀파니 등 클래식 악기라는 섹시한 무기를 한 손에 지닌 채 아이돌 스타 못지않은 마성의 매력을 자랑하는 열혈 청춘이다. 이들의 풋풋하고 신선한 매력은 극의 재미와 활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연작마다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신뢰감 넘치는 연기력을 보여주는 백윤식을 비롯해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이병준, 예지원, 남궁연 등은 열혈 청춘들의 꿈을 지지하거나 갈등을 빚으며 이들을 성장시키는 교수진을 구성, 웰메이드 드라마를 위한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또한, 안길강은 유일락 역의 고경표와 웃음을 유발하는 부자 호흡을 맞춰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존재만으로도 엄청난 무게감을 자랑하는 국가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패기 넘치는 젊은 배우들과 서로 균형을 맞춰 가며 만들어낼 아름다운 하모니에 기대가 더해진다.

일본의 인기 만화 ‘노다메 칸타빌레’(원작자 니노미야 토모코)를 원작으로 하는 2014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내일도 칸타빌레’는 오늘 13일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