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4.10.12 17:25

법원, 故 장자연 술 접대 인정… "장씨의 자유로운 의사로만 이뤄진 것으로 보기 어렵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법원이 탤런트 故 장자연이 소속사 대표로부터 술자리 접대를 강요받았음을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다. 김씨의 폭행이나 부당한 대우와 장씨의 자살 사이에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 법원이 故 장자연 술 접대를 인정했다. ⓒkbs

서울고법 민사10부(김인욱 부장판사)는 12일, 장씨의 유족이 소속사 대표였던 김모씨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유족에게 2천4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검찰에서도 접대 강요 부분에 대해서는 증거 부족으로 불기소 처분을 받았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접대 강요까지 인정해 배상액을 크게 높였다.

재판부는 "김씨의 요구나 지시로 장씨가 저녁 식사나 술자리 모임에 자주 참석해 노래와 춤을 추었고 태국 등지에서의 골프 모임에도 참석했다"며 "비록 형사사건에서 술접대 강요나 협박이 증거부족으로 인정되지 않았지만, 술자리 참석 등이 장씨의 자유로운 의사로만 이뤄진 것으로는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김씨는 다수의 연예계 인사들이 참석한 모임에서 장씨에게 욕설을 하고 폭행했다"며 "여배우인 장씨로서는 모임 도중 귀가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심한 굴욕감을 느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장씨는 지난 2009년 3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장씨가 유력 인사들에게 성상납을 했다'는 내용의 이른바 '장자연 문건'이 발견돼 유족들은 "김씨로부터 강요, 협박, 폭행을 당한 끝에 자살에 이르렀다"며 김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