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6.03 04:07

떠나는 이강인, 홈팬들에게 마지막 골 선사할까

마요르카와 작별 유력한 이강인, 홈팬들에게 골로 마지막 인사 전할까… 바예카노와 시즌 최종전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마요르카와의 이별이 확실시되고 있는 이강인이 22-23시즌 라리가 최종 라운드 바예카노전 출격을 앞두고 있다. 홈팬들에게 작별을 고해야 하는 이강인이 득점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까. 22-23시즌 최종전이자 ‘마요르카 선수 이강인’의 최종전이 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는 오는 5일 월요일 새벽 1시 30분 킥오프되며,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강인(마요르카 공식 SNS)
이강인(마요르카 공식 SNS)

이강인은 발렌시아의 ‘성골 유스’ 출신이지만, 마요르카에서 본격적으로 재능을 꽃피웠다. 21-22시즌 마요르카의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은 올 시즌 라리가 35경기에 출전해 6골 5도움을 기록, 라리가는 물론 프리미어리그, 세리에A 등 여러 리그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눈부신 성장을 이룬 이강인은 지난 겨울부터 이적을 꾀했고, 이는 곧 현실이 될 전망이다. 공짜로 영입한 이강인을 비싼 값에 팔 수 있는 마요르카도, 많은 기회를 부여받으며 자신의 실력을 입증한 이강인에게도 ‘윈윈’이었다.

더 큰 꿈을 꾸는 이강인의 ‘쇼케이스 무대’가 되어준 마요르카에서의 시간은 곧 막을 내린다. 이강인은 오는 5일 월요일, 바예카노와의 리그 최종전에서 홈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아스톤 빌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알 베티스 등과의 이적설에 휩싸인 바 있는 이강인이 다음 시즌 활약할 무대는 어디일까. 7월 열릴 이적 시장에 시선이 집중된다.

이강인의 올 시즌 마지막 상대팀은 10위 라요 바예카노다. 마요르카보다 두 계단 높이 위치해 있지만 승점 차이는 2점에 불과해 최종전 결과로 순위가 뒤집힐 수도 있다. 이강인이 최후의 활약을 선보이며 마요르카에게 ‘TOP 10’의 타이틀을 선물할 수 있을지 월요일 새벽 1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요르카 vs 바예카노(스포티비 나우)
마요르카 vs 바예카노(스포티비 나우)

 한편, 올 시즌 라리가와 세리에A는 오는 주말부터 월요일 새벽 사이 막을 내린다.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두 리그의 최종 라운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