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4.10.11 16:07

2014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올 12월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과 융합개최

한류 3.0 글로벌 콘텐츠 시작

▲ ⓒ유주코리아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전 세계 164국가에서 최종 선발된 32개국 미녀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슈퍼탤런트 선발대회인 '2014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시즌 5(회장 토마스질리아쿠스, 이하 '슈탤')' 세계결선이 매년 한국영화배우협회가 주최하는 '스타의 밤'과 융합하여 올 12월 17일 함깨 개최한다.

한국영화배우협회가 주최하는 '스타의 밤' 쇼비즈 시상식은 청룡영화상, 대종상영화제,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 수상자중에서 엄선된 스타중의 스타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여기에 '슈탤'의 선발대회 사전 이벤트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아시아 태평양 미디어 네트워크가 선정하는 시상식이 '스타의 밤' 시상식과 합쳐져서 글로벌 쇼비즈 플랫폼으로 융합되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다

200여의 한류 연예인들과, 자국을 대표하는 전 세계 주요 슈퍼 탤런트, 국내외 100여 외신 기자단이 함께하는 결선 ;레드카펫'은 글로벌한 방송환경에서 입체적 콘텐츠 제작을 만들 수 있는 기회로, 부산국제영화제나 서울드라마어워즈와 구분되는 한류 3.0 시대의 진화라고 볼 수 있다.

올해 대회 연출을 진두지휘하는 '모다랩 더스타즈콘텐츠'의 토니권 대표는 "한류 스타 연예인들과 함깨 하는 ‘슈탤’은 이미 세계적인 영화배우, 가수, 탑 모델 선발대회의 글로벌 등용문이다. 모든 역량을 글로벌 콘텐츠 제작 및 수출에 집중하여 내실을 다질 올해 대회는 MTV8, ATV 등 아시아 대표 콘텐츠 프로듀서들이 대거 내한하게 된다. 전 세계 700여명이 디지털 생방송으로 시청할 결선의 모든 큐시트는 영어로 만들어지며, 한국어, 중국어 등 다국어가 자막으로 구현된다. 레드카펫 인터뷰도 사전 큐시트에 의해 영어자막이 추가된다"고 알려왔다.

한국영화배우협회와 '슈탤'은 한류의 확산, 진화, 지속화 및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기기 위한 글로벌 한류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올해부터 선발되는 '슈탤' 입상자들의 국내외 연예진출 지원, 중화권 및 해외 영화 출연을 필두로 ‘슈탤’을 소유하고 있는 차세대 소셜미디어사로 지난 9월 싱가폴 STX(AFC)에 상장한 '유주코퍼레이션(www.yuuzoo.com)'과의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한류스타 콘텐츠 이커머셔 사업, '유주사'와 연동되는 유투브,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한류 전진기지 온라인 통합 플랫폼 구축, '유주사'가 전 노키아 대표, 전 에릭슨 대표, 전 싱가폴텔레콤 대표 등을 임원진과 자문위원으로 영입하여 전 세계적으로 론칭하는 새로운 노키아 '뉴키아(Newkia)' 스마트폰에 엔터테인먼트 부문 메인 콘텐츠 탑재로 글로벌 한류 가속화 등이 주요 전략이다.

유주코퍼레이션은 싱가폴을 본사로 '유주 오스트레일리아', 2014년 6월에 '유주 코리아' 합작회사를, 지난 9월에는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과 '유주 컴퓨터 테크놀리지 차이나(YuuZoo.cn)'를 설립하였다.

'한국영화배우협회'는 제29, 30대 이사장으로 신성일, 31대 안성기, 32대 이덕화에 이어, 현재 33대는 영화 '최후의 정무문'의 주연으로 데뷔한 거룡이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영화배우협회 부사장단은 정준호, 신현준, 이동준, 전영록, 김보연, 조형기, 황정민씨, 명예회장단은 남궁원, 신영균, 안성기, 이덕화, 신성일, 윤양하씨 등이, 자문위원단은 김영철, 독고영재, 태진아, 장일도 씨 등이, 이사진으로 김보성, 박준규, 홍경인, 정두홍, 박상민씨 등이, 홍보대사는 김하늘, 박해일씨가 맡고 있으며, 국제홍보대사는 다이아나 스타코바가 맡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