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문화
  • 입력 2023.05.25 10:06

꿈을 디자인하는 김하준 작가,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출간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김하준 작가 제공)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김하준 작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독서와 꿈에 대해 수많은 대중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며 작가, 강사, 코치로 활동 중인 김하준 작가가 신간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를 출간했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을 알려준다. 책의 1장과 2장에서는 타인의 시선과 평가를 두려워해 기회를 보지 못하는 이들에게 본질을 발견하는 법을 알려준다. 

3장에서는 자유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시간, 공간, 사람에의 자유를 다뤘다. 4장에서는 소득을 꾸준히 발생시키는 방법부터 연금, 여행 등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내용을 다뤘다. 5장에서는 이러한 기회들에 대한 대가를 얘기한다.

저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사회적 문제를 일으켰던 사실을 인정한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로버트 기요사키 등 유명 기업인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강조하고 수십년간 수많은 성공자가 나왔다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역설하고 있다.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는 한국 네트워크 마케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희망하며, 네트워크 마케팅이 무엇인지 듣고 싶어 했던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한편 김하준 작가는 20년이 넘게 아시아나항공에서 재직했으며, 그 중 11년을 인재개발팀에서 독서와 꿈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현재는 수많은 대중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작가, 강사, 코치로 활동 중이다.

그의 ‘꿈의 지도’, ‘에코 리딩’은 많은 이들을 꿈의 좌표로 안내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해 보고 싶어 해서 시도해도 괜찮은 일인 지 알아보기 위해 깊이 파고들어 직접 부딪히고 경험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역사를 공부하고, 여러 사람을 만나고, 직접 경험하며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전체를 낱낱이 담아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김하준 작가는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 소개하는 책”이라며 “진정한 네트워크 마케팅은 자본이 아닌 시간을 투자하는 것으로 이에 대한 올바른 방법을 제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김하준 작가의 저서로는 '누가 내 꿈을 훔쳐갔을까?',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현장 항공승무원 중국어', 등이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