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5.20 20:51

[UFC] ‘주짓수 여제’ 맥켄지 던, 이혼 충격 딛고 힐과 한판 승부

최근 사생활 문제 겪으며 공격성 깨어나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주짓수 여제’ 맥켄지 던(30∙미국-브라질)이 이혼 충격을 딛고 안젤라 힐(38∙미국)과 한판 승부를 벌인다. 

ⓒUFC
ⓒUFC

UFC 스트로급 랭킹 8위 던은 오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던 vs 힐’ 메인 이벤트에서 14위 힐과 격돌한다.  

아부다비컴뱃클럽(ADCC)과 세계주짓수 선수권(IBJJF) 우승자 던은 최근 사생활에서 큰 위기를 겪었다. 그는 지난해 3년간 이어온 결혼 생활을 끝내고 이혼했다. 하지만 더 힘든 건 그 이후였다. 던은 양육권과 양육비 문제 등으로 수시로 법원에 드나들고 있다.  

던은 18일 열린 미디어 데이에서 “캠프 내내 관련 문제로 시달렸다. 이혼은 정말 미쳤다”고 고백했다. 설상가상으로 헤드 코치인 제이슨 파릴로가 루크 락홀드의 베어너클(BKFC)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한 달간 자리를 비웠다. 거기에 오랫동안 함께 한 매니저와도 결별했다. 

최근 겪은 문제들로 인해 던 내면의 공격성이 깨어났다. 던은 “최근 사생활과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이번 경기에는 굉장히 공격적으로 나설 거다. 안젤라를 존중하고, 그에게 어떤 사적인 감정도 없지만 이번 경기는 반드시 이기겠다”고 전했다. 

던은 분노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계획이 필요하단 걸 깨달았다. 그 전까지 던은 주짓수 실력을 활용해 상대를 서브미션하는 데 주력했다. 하지만 상위권 선수들과의 경기에서 서브미션은 그리 쉽게 나오지 않았다. 지나친 공격 시도는 상대가 그라운드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빈틈을 제공하곤 했다. 

던은 “이번 캠프는 전략적이었고, 나는 기존에 없었던 격투 비전을 갖고 훈련에 임했다”며 “그저 라운드를 이기면 된다. 매 라운드마다 이기면 경기에서 승리하는 거다”라고 전략적 마인드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던에 맞서는 전직 애니메이터 힐은 그림 같은 카운터 펀치를 노리고 있다. 그는 “던이 전진할 때 내가 할 수 있는 게 많다. 그는 턱을 들고 무방비로 들어온다”며 “나는 그의 약점을 공략할 수 있지만 던이 나를 공략할 수 있는 기회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힐은 예술대학 재학시절 호신술로 무에타이에 입문했다. 대학 졸업 후 애니메이터와 바텐더 투잡을 뛰다 29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프로 종합격투기(MMA) 파이터로 데뷔했다. 강력한 맷집과 투지로 여러 차례 명승부를 연출해냈다. 

UFC 파이트 나이트: 던 vs 힐 메인카드는 오는 5월 14일(일) 오전 8시부터 TVING(티빙)과 tvN 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