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4.10.10 10:11

[단독] 표민수 PD, 웹툰 원작 드라마 '호구의 사랑'으로 브라운관 복귀.. 방송사 tvN 예정

'호구의 사랑' 작가, '직장의 신' 집필한 윤난중 작가가 맡을 예정

▲ 표민수 PD ⓒKBS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그들이 사는 세상', '풀하우스', '아이리스2' 등을 연출한 표민수 PD가 웹툰 원작 드라마 '호구의 사랑'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할 예정이다.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표민수 PD가 다음웹툰 '호구의 사랑'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의 연출을 맡게 됐다"며 "현재 배우들의 캐스팅이 진행되고 있으며, 방송시기는 tvN을 통해 내년 1월 중순쯤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표민수 PD의 소속사 씨에이엠피 측 관계자 역시 10일 오전 스타데일리뉴스와의 통화에서 "표민수 PD가 '호구의 사랑'의 연출을 맡는 것이 맞다"고 전했다.

원작 웹툰 '호구의 사랑'은 이란성쌍둥이인 호구와 그의 여동생 호경이 주인공으로 7년째 공무원 시험에 도전했다가 낙마한 호구가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술을 마시던 중 첫사랑인 서희를 만나 같이 하룻밤을 보내게 되는데 다음날 아침 서희는 없고 왠 아이와 미안하다는 쪽지만 남겨져 있어, 아이를 맡게된 호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표민수 PD가 연출하게 될 드라마 '호구의 사랑' 역시 원작 내용을 기반으로 한 로맨틱코미디 작품이 될 예정이다.

대본은 표민수 PD와 tvN '꽃미남 라면가게'에서 인연이 있었고, 지난해 '직장의 신'의 대본을 집필한 윤난중 작가가 맡을 예정이다.

한편, 표민수 PD는 1996년 KBS 2TV '드라마게임-깊은 바다'를 통해 연출을 시작해, 드라마 '거짓말', '풀하우스', '그들이 사는 세상', '넌 내게 반했어', '아이리스2' 등의 연출을 맡으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