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4.17 07:31

[UFC] 할로웨이, 앨런에 판정승 후 정찬성戰 요구 “꼭 싸워보고 싶다”

“어렸을 때부터 정찬성 경기 봐왔다…호주에서 싸우자”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전 UFC 페더급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31∙미국)가 아놀드 앨런(29∙영국)을 꺾고 ‘코리안 좀비’ 정찬성(36)과의 시합을 요구했다.

ⓒUFC
ⓒUFC

과감한 난타전이 주특기인 할로웨이는 이날 잘 맞지 않는 영리한 게임플랜을 들고 나왔다. 할로웨이는 활발한 사이드 스텝을 활용하며 잽과 보디킥으로 앨런을 공략했다. 

패색이 짙어진 앨런은 마지막 5라운드 과감한 러시를 감행했지만 오히려 카운터 잽을 맞아 다운을 허용했다. 결국 5라운드 종료 후 할로웨이가 판정승을 가져갔다.

할로웨이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안 맞으려고 했는데 앨런은 트럭처럼 때렸다. 마지막 라운드에 맞아서 멍이 들었다. 이것 때문에 내 모델 커리어가 위험에 처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진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할로웨이는 정찬성과의 경기를 요구했다.

할로웨이는 정찬성과의 경기 가능성을 묻자 “정찬성은 유일하게 내가 싸워보지 않은 동시대 선수다. 정확히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올해 호주 대회가 열린다는 걸 알고 있다. 정찬성이 원한다면 거기서 싸울 수 있다”고 답했다.

이어 “난 정찬성의 경기를 보면서 자랐다. 어떻게 그와 싸워보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꼭 싸워보고 싶은 선수 중 하나다”라고 정찬성과의 경기를 요구했다.

현재 할로웨이는 UFC 페더급 랭킹 2위고, 정찬성은 6위다.

정찬성은 지난해부터 평소 좋아하는 파이터인 할로웨이와의 대결을 요구해왔다.

정찬성은 UFC 페더급 타이틀에 두 차례 도전한 한국 최고의 파이터다. 2014년 UFC 163에서 조제 알도(36∙브라질)에게, 지난해 UFC 273에서 볼카노프스키에게 도전해 패배했다. 

정찬성은 2007년 프로 무대에 데뷔해 17승 7패(UFC 7승 4패)를 기록하고 있다.

대미지를 입어도 끝없이 전진하며 계속 싸우는 모습에 ‘코리안 좀비’라 불리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