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4.09 07:30

[UFC] 4차전 돌입하는 페레이라 vs 아데산야 “지긋한 악연 끝낸다”

코메인 이벤트는 ‘주짓수 챔피언 vs 길거리 싸움꾼’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UFC 미들급 챔피언 알렉스 페레이라(35∙브라질)와 전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33∙뉴질랜드)가 4차전 출격 준비를 마쳤다. 

Burns vs MasvidalⓒUFC
Burns vs MasvidalⓒUFC

8일 열린 UFC 287: 페레이라 vs 아데산야 2 계체량에서 페레이라는 83.91kg(185파운드), 아데산야는 83.69kg(184.5파운드)으로 계체에 통과했다. 

페레이라와 아데산야는 오는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 아레나에서 미들급 타이틀을 놓고 격돌한다. 

두 선수 모두 지긋지긋한 악연에 종지부를 찍고 싶어 한다. 둘은 2015년과 2017년에 킥복싱에서 한 차례씩, 2022년 UFC 미들급 타이틀전에서 한 번, 도합 세 번 싸웠다. 결과는 모두 페레이라의 승리였다. 

Pereira vs AdesanyaⓒUFC
Pereira vs AdesanyaⓒUFC

항상 더 기술적인 타격을 구사하는 아데산야가 초반에 앞서나갔지만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페레이라가 결국 한방에 역전해냈다. 

3연패를 기록한 아데산야의 각오는 남달랐다. 7일 열린 UFC 287 기자회견에 금속 개목걸이를 하고 나타난 아데산야는 “나는 개다. 이건 개목걸이고 이제 곧 이걸 풀어헤칠 것”이라며 “벨트는 상관하지 않는다. 페레이라의 목을 뽑아버릴 것”이라고 큰소리쳤다. 개는 영어권에서 터프하고, 거칠다는 의미로 쓰인다.  

이날 계체를 마친 아데산야는 이번 경기의 의미에 대해 “전부”라고 답하며 “내일 결판을 짓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했다.  

페레이라의 각오도 만만치 않았다. 브라질 파탁소 원주민 전통 분장을 한 페레이라는 “내가 할 말은 내일 그의 개목줄을 벗긴 다음에 개처럼 두들겨 패겠다는 것뿐이다”라고 받아쳤다. 

코메인 이벤트에 나서는 웰터급 랭킹 5위 길버트 번즈(36∙브라질)와 11위 호르헤마스비달(38∙미국)도 무사히 계체에 통과했다. 

번즈는 77.11kg(170파운드), 마스비달은 77.56kg(171파운드)으로 체중계를 내려왔다. 

번즈는 IBJJF 세계 주짓수 선수권 대회 챔피언 출신의 엘리트 주짓떼로이고, 마스비달은 스트리트 파이터 출신의 싸움꾼이다. 

마이애미 홈관중 앞에서 열렬한 환호를 받은 마스비달은 번즈를 향해 “지금 널 KO시키겠다고 선언한다. 사적인 감정은 없지만 흠씬 두들겨 패주마”라고 도발했다. 

이에 번즈는 마스비달에게 “마음에 든다. 계속 같은 기세로 덤벼라”라고 답하며 마이애미 관중들에게 “내일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이 친구를 죽이겠다”고 선언했다.   

UFC 287: 페레이라 vs 아데산야 2 메인카드는 오는 4월 9일(일) 오전 11시부터 tvN과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TVING에서 생중계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