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4.09 07:26

‘PL 이적설’ 이강인, 마요르카 무승 끊고 몸값 올릴까

이강인 소속팀 마요르카, 최근 5경기 연속 무승으로 잔류 여부 ‘안갯속’… 이강인 해결사로 나설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마요르카의 에이스 이강인이 또 한 명의 코리안 프리미어리거가 될 수 있을까. 뉴캐슬, 브라이튼, 풀럼,아스톤 빌라 등 프리미어리그 이적설의 주인공이 된 이강인이 오는 일요일 밤 9시 바야돌리드 원정에 나선다. 축구계의 주목을 받게 된 상황에서 치르는 이번 경기에서 이강인이 그 뜨거운 관심의 이유를 증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바야돌리드와 마요르카의 22-23 라리가 28라운드 경기는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바야돌리드vs마요르카_SPOTVNOW
바야돌리드vs마요르카_SPOTVNOW

이강인은 매 경기 더 나아지는 놀라운 퍼포먼스로 팬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소속팀에서 더 많은 기회를 부여 받고, A매치에서도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성장캐(성장하는 캐릭터의 줄임말)’로 인정받았다. 이미 지난 겨울 이적 시장에서 한 차례 결별을 결심했던 이강인이기에 남은 건 이번 시즌 잔여 경기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 뿐이다. 이강인이 남은 경기에서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고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할 수 있을까. 앞으로의 마요르카 경기에 팬들의 시선이 쏠리는 이유다.

이강인_출처 RCD 마요르카 공식 SNS
이강인_출처 RCD 마요르카 공식 SNS

이강인의 승승장구와는 별개로 소속팀 마요르카는 난관에 봉착했다. 최근 5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해 12위로 내려앉았고, 승점 또한 강등권 팀과 단 6점 차이라 라리가 잔류를 확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강등을 막기 위해 이강인을 붙잡았던 마요르카가 바야돌리드를 넘고 잔류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을까.

이강인2_출처 RCD 마요르카 공식 SNS
이강인2_출처 RCD 마요르카 공식 SNS

한편, 상대팀 바야돌리드는 승점 28점으로 갈길이 한층 바쁘다. 강등권 팀들과의 차이는 단 1점.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조금만 삐끗했다가는 다음 시즌을 2부 리그에서 보내야 한다. 바야돌리드가 마요르카를 넘고 한숨을 돌릴지, 마요르카가 에이스 이강인의 활약에 힘입어 무승의 고리를 끊을지 관심이 집중되는 이번 경기는 9일 일요일 밤 9시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