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홍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11.08.22 10:40

아이유의 남자 이재연, 무용과 교수로 발탁

아이유 ‘좋은날’ 백댄서로 유명세

 
아이유의 3단 고음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좋은날’의 백댄서 이재연이 교수가 됐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2011년 2학기부터 이재연을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학과 겸임교수로 임용했다.

봉태규와 닮은 외모로 주목받은 이재연은 훤칠한 키, 출중한 댄스 실력을 갖춰 아이유의 팬들 사이에서도 봉태규 혹은 봉형으로 불리고 있다. 지난 2009년 11월부터 아이유 전담 백댄서로 활약하고 있으며, 아이유와의 다정한 연인 퍼포먼스를 펼쳐 아이유의 ‘삼촌팬’들로부터 시기의 대상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방송 댄스팀 ‘나나스쿨’의 메인 댄서인 이재연은 포미닛의 ‘거울아 거울아’, 동방신기의 ‘이것만은 알고가’, 이효리의 ‘H-Logic’, 서인국의 ‘Broken’ 등의 방송 및 콘서트에 출연했다. 그동안 성시경, 이효리, 김건모, 장나라, 박효신, 이수영, 은지원, 카라, SG워너비 등의 방송, 콘서트, MV 등에 참여한 바 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에는 스트릿댄스학과, 실용무용학과, 순수무용학과, 웰빙건강지도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이효리, 소녀시대 안무가 정진석, YG 엔터테인먼트 총괄 안무 트레이너 이재욱,  MBC ‘댄싱위드더스타’ 총괄 안무 박지은, 광저우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 유혜숙, 한국 뮤지컬 안무 1세대 서병구, 한국 최초 벨리댄서 안유진 등이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