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3.04.04 09:10

뮤지컬 '그날들', 10주년 기념 공연.....오는 7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개막

2023 뮤지컬 '그날들' 10주년 기념 공연 포스터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 뮤지컬 '그날들' 10주년 기념 공연 포스터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그날들'이 10주년을 맞아 오는 7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한다.

뮤지컬 '그날들'은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영원한 가객, 故 김광석이 불렀던 명곡들로 만든 주크박스 형식의 창작 뮤지컬이다.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가 교차되는 구성으로 20년 전 사라진 ‘그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다. 창작 뮤지컬 연출의 대가 장유정 연출의 탄탄한 극작과 과감하면서도 따듯한 감성이 녹아 있는 장소영 감독의 수려한 편곡, 무술에 아크로바틱을 접목시킨 신선호 안무감독의 환상적인 군무가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초연 당시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또한 매 시즌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신선한 캐스팅으로 최고의 싱크로율을 보여준 배우들의 열연은 남녀 불문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였으며, 수많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며 회자된 故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 ‘서른 즈음에‘, ’사랑했지만’, ‘먼지가 되어‘등 20여 곡의 주옥같은 명곡들과, 작품에 담긴 한국적 정서는 2030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았다. 

한국적 색채를 더한 창작 뮤지컬로서 독보적 행보를 걸어온 '그날들'은 2013년 초연 당시 ‘역대 주크박스 창작 뮤지컬 중 최고의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극찬 받았으며,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 ‘극본상’, ‘남우신인상’, 제19회 한국 뮤지컬 대상 ‘베스트 창작 뮤지컬상’, ‘연출상’, ’안무상’, 제2회 서울 뮤지컬페스티벌 ‘흥행상’, 제7회 차범석 희곡상 ‘뮤지컬 극본상’까지 그 해 열렸던 전 뮤지컬 시상식에서 창작 뮤지컬의 모든 상을 거머쥐며 단번에 국내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연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이후 지난 2020년까지 시즌을 거듭해오는 동안 탄탄한 작품성과 독보적인 흥행 성과로 현재까지 총 55만 관객을 돌파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그날들'은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끊임없는 애정을 보내준 관객들에 대한 보답으로 최고의 창작진과 스탭 그리고 배우들과 함께 역대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초연 개막일인 4월 4일에 맞춰 제작사인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시관을 개설하여 10년의 역사를 기록한 것은 물론 10주년을 함께 기념할 수 있는 방명록을 운영한다. 

뮤지컬 '그날들'은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