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정현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4.10.02 04:45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별그대' 5관왕ㆍ'왔다장보리' 2관왕 '영예'

[스타데일리뉴스=이정현 기자]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와 '응답하라 1994', '왔다 장보리'가 다관왕을 차지했다.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별그대'는 작품상, 대상(김수현), 남자신인상(안재현), 핫스타상(신성록), 한류핫스타상(김수현)을 받아 5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획득했다. 김수현은 대상을 받자 "당당히 이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별그대'가 5관왕, '왔다 장보리'는 2관왕을 차지했다. 사진은 '별그대'의 전지현 김수현(위), 김수현(왼쪽 아래), '왔다 장보리'의 오연서(오른쪽 아래) ⓒHB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

'왔다 장보리'는 오연서가 여자 최우수상을, 김지영이 아역상을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오연서는 "부족한 제가 열심히 하라고 채찍질하는 상이라 생각하겠다"며 "아직 '왔다 장보리' 촬영이 마무리되지 않았는데 제작진 스태프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우리 드라마가 40%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역상을 받은 김지영은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눈물을 흘렸다.

tvN '응답하라 1994'도 다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응답하라 1994'는 여자 신인상(도희), 베스트 커플상(김성균-도희), 연출상(신원호 PD)을 받아 3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도희는 여자 신인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운명처럼 널 사랑해', '정도전', '괜찮아 사랑이야' 등이 수상했다.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는 연기대상과 작품상, 작가상 등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작)를 가렸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난 1년간 방영된 TV 드라마를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을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단일 부문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방송인 오상진과 배우 강소라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걸그룹 베스티와 가수 에일리가 축하무대를 선보였다.

다음은 코리아드라마어워즈의 수상 내역이다.

▲OST상=에일리(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남자 신인상=안재현(SBS '별에서 온 그대') 서강준 (MBC '앙큼한 돌싱녀')

▲여자 신인상=도희(tvN '응답하라 1994') ▲아역상=김지영(MBC '왔다 장보리')

▲글로벌 배우상=오타니 료헤이(KBS2 '조선 총잡이')

▲핫스타상=신성록(SBS '별에서 온 그대')

▲한류 핫스타상=김수현(SBS '별에서 온 그대')

▲베스트 커플상=김성균-도희(tvN '응답하라 1994')

▲남자 우수상=이광수(SBS '괜찮아 사랑이야')

▲여자 우수상=강소라(SBS '닥터 이방인')

▲남자 최우수상=김재중(MBC '트라이앵글')

▲여자 최우수상=오연서(MBC '왔다 장보리')

▲연출상=신원호 PD(tvN '응답하라 1994')

▲작가상=정현민 작가(KBS1 '정도전')

▲작품상=SBS '별에서 온 그대'

▲대상=김수현(SBS '별에서 온 그대')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