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2.03 23:23

쿠팡플레이, 2/4(토)~2/5(일) ‘2023 데이비스컵 최종 본선 진출전’ 독점 생중계

대한민국 사상 최초 2연속 파이널스 진출 목표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쿠팡플레이가 2월 4일(토), 5일(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실내 테니스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23년 ‘데이비스컵 최종 본선 진출전’ 홈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 데이비스 컵은 국제 테니스 연맹(ITF)에서 주관하는 남자 테니스 국가 대항 토너먼트 경기다. 

지난해 3월 서울에서 열린 데이비스컵 예선에서 오스트리아를 3-1로 꺾고 15년 만에 세계 16강에 진출한 한국은 이번 최종 본선 진출전에서 벨기에와 맞붙게 된다.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살려 사상 첫 2년 연속 파이널스 진출을 노린다는 각오다. 

[사진 설명: 쿠팡플레이가 2월 4일부터 데이비스컵을 독점 생중계한다]
[사진 설명: 쿠팡플레이가 2월 4일부터 데이비스컵을 독점 생중계한다]

이번 경기에 대한민국 대표팀에서는 최근 남자프로 테니스(ATP) 투어 애들레이드 인터내셔널 2차 대회에서 우승하며 한국인 남자프로 테니스 투어 최다 우승 기록을 갱신한  에이스 권순우를 비롯해 홍성찬, 남지성, 송민규 총 4명이 최종 명단에 올랐다. 

한편 벨기에는 2017년 데이비스컵 파이널에 진출한 이력이 있는 강팀이다. 한국 국가대표팀과는 1990년 월드그룹 예선 1회전 원정 경기에서 한 차례 만난 1-4로 패한 적이 있을 뿐 최근의 대전 전적은 없다. 

출전 최종 명단에는 한때 세계 7위까지 올랐던 ‘컴퓨터 샷’인 베테랑 다비드 고팡을 비롯해 지주 베르그스, 키메리 고페얀스 등이 예정되어 있다. 대한민국의  에이스 ‘권순우’와 베테랑 ‘다비드 고팡’의 단식 맞대결을 비롯해 남지성/송민규 복식조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된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2023 데이비스컵 최종 본선 진출전’은 2월 4일(토)과 5일(일) 오전 11시에 쿠팡플레이를 통해 독점 생중계되며, 경기 이후에는 풀 영상과 하이라이트로도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