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3.01.30 10:25

'생활의달인' 오늘(30일) 대만식 볶음밥&홍콩식 홍합볶음 달인-스카이다이빙 달인-남원 호떡&국물 떡볶이 달인-만두 빚기 달인 소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30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대만식 볶음밥 & 홍콩식 홍합볶음 달인, 세계 챔피언 스카이다이빙 달인, 남원 호떡&국물 떡볶이 달인, 만두 빚기 달인이 소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  대만식 볶음밥 & 홍콩식 홍합볶음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대만식 볶음밥 & 홍콩식 홍합볶음 달인

은둔식달 – 대만식 볶음밥 & 홍콩식 홍합볶음 달인

신촌 일대를 맛으로 주름잡는 화교 출신 달인이 있었으니! 그가 수십 년간 한결같이 선보이는 음식은 대만식 볶음밥과 홍콩식 홍합볶음. 매콤하면서도 자꾸 당기는 맛의 홍콩식 홍합 볶음은 그 어디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달인만의 비법 고춧가루 양념장이 맛의 신세계를 펼쳐주고, 대만식 볶음밥은 고슬고슬한 밥알에 불향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고! 유명 중식 셰프도 알고 싶어하는 달인의 홍콩식 홍합 볶음과 대만식 볶음밥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SBS '생활의 달인' 세계 챔피언 스카이다이빙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세계 챔피언 스카이다이빙 달인

세계 챔피언 스카이다이빙 달인

최고의 달인만 찾아다니는 '생활의 달인'이 이번에는 국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명실상부 실내 스카이다이빙 선수 조인수 (男 / 34세 / 8년 경력) 달인을 만난다. 최고 시속 360km로 바람이 솟구치는 원통 안에서 그 바람이 마치 자기 것인 듯 올라타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인다는데… 아무리 운동 신경이 좋은 사람이어도 몸을 못 가누는 바람의 소용돌이 속에서 수년간의 피나는 노력 끝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는 달인. 2023년 1월 체코 실내 스카이다이빙 국제대회 다이나믹 종목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하고 돌아온 실내 스카이다이빙 달인의 이야기를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SBS '생활의 달인' 남원 호떡&국물 떡볶이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남원 호떡&국물 떡볶이 달인

남원 호떡&국물 떡볶이 달인

전북 남원시를 평정한 분식점이 등장했다. 이곳 호떡과 떡볶이는 그 맛이 뛰어나 찾아오는 손님들마다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할 정도.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모두 극찬하는 달인의 호떡과 떡볶이! 발효와 숙성을 거쳐 극강의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호떡 반죽과 달인만의 특급비율로 만든 소는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또한 그때그때 적은 양을 만들어 최고의 맛을 유지하는 달콤하고 매콤한 떡볶이는 중독성 강한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끌어당긴다고!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해낸 남원 최고의 호떡과 떡볶이를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만두 빚기 달인

만두 빚기 달인

하루에 만두 8천 개를 생산하는 만두 공장이 있었으니?! 엄청난 속도로 어마어마한 양의 만두를 빚어 모두를 놀라게 한 최윤진(男/ 42세) 달인을 소개한다! 기다란 반죽을 일정한 크기로 떼어 내고, 빠르게 만두소를 넣는 데다가 속을 가득 채운 반죽을 만두의 형태로 빠르게 탄생시키기까지! 모든 것이 초스피드! 달인이 이렇게 빠른 손놀림을 가질 수 있었던 건, 어렸을 적 부모님 가게에서 해산물 손질을 도왔기 때문이라는데... 기계가 빚은 것 같은 정교함을 자랑하는 최윤진(男/ 42세) 달인의 만두 빚는 손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