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성에게 남자 50% 첫눈에 반해, 여성은 10%..여성이 더 신중

여자는 남자를 볼 때 여러 각도로 관찰하고 신중한 선택하기 때문

이성을 만났을 때 첫눈에 반하는 비율이 남성과 여성의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은 50% 가량이 첫눈에 반하는 반면 여성은 10% 정도에 불과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은 17일(현지시간) 남성의 절반 이상은 첫 만남에 눈짓 한 번, 미소 한 번으로도 사랑에 빠질 수 있지만, 여성은 적어도 6번은 만나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16~86세 남성과 여성 각각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남성의 50% 이상은 데이트 상대 여성을 한 번 만나보고 홀딱 반한 적이 있었으며 4분의 3가량은 세 번 만나기 전에 이미 마음을 빼앗겼다고 말했다.

반면, 여성은 10명 중 한 명만이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경험했으며 대부분 진짜 사랑을 찾았다는 확신을 하기까지 적어도 6번은 만나봐야 한다고 답했다.

또 평균적인 영국 남성은 평생 3차례 이상 사랑에 빠지지만, 여성은 한 번뿐인 것으로 나타났다.

심리학자 알렉산더 고든 교수는 남성은 외모처럼 표면으로 드러나는 요소에 더 잘 반응하지만, 여성은 좀 더 복잡하고 이해득실을 따지는 경우가 더 많다고 말했다.

그는 "여성이 남성보다 일생일대의 선택을 하는 데 더 영리하고 '이 사람이 내 아이에게 좋은 아버지가 될 것인가?'라거나 '나를 안심시킬 수 있을 것인가?'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 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