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1.11 09:32

차수학, 제 14회 전국 수학 경시대회 성료

차수학 스마트 시상 (사진: 삼산제2스마트 제공)
차수학 스마트 시상 (사진: 삼산제2스마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제14회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 시상식이 지난 1월 6일 진행됐다.

전국 수많은 차수학 가맹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경시대회는 지난 12월 14일부터 3일간 진행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그리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낸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했다.

이번 경시대회서 서재초스마트의 원태양 학생, 다온스마트의 이상미 학생이 각각 중등부, 초등부 대상을 수상하며 그밖에 최우수상 5명, 우수상 24명 장려상 41명, 31명이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여 학생 총 72명과 우수 교사 31명이 수상했다.

차수학 경시대회는 일반 시험지가 아닌 ‘스마트 탭’을 이용하여 응시한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학원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과 전국에서의 위치를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수학 스마트 시상 (사진: 전농스마트 제공)
차수학 스마트 시상 (사진: 전농스마트 제공)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총 7개 학년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총 25문제를 제한 시간 60분 내에 풀어야 하며 계산력, 이해력, 추리추론, 문제해결력의 4개 영역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경시대회의 문항은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SBS ‘영재발굴단‘의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석·박사 연구진에 의해 엄격하게 선별됐으며 개정 교과서를 반영한 문제로 출제됐다.

한편 차수학과 차수학 경시대회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