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4.09.25 08:55

배우 이하늬, 어머니와 친언니 함께 가야금 합동 공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이하늬가 어머니와 친언니까지 가야금 합동 공연을 펼쳐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팜므파탈 매력과 지성미, 사랑스러움까지 고루 갖춘 팔색조 배우 이하늬가 오는 26일(금), 27일(토) 양일간 펼쳐지는 ‘의정부 국제 가야금축제’에서 가야금 연주가로서의 복귀를 예고한 것.

▲ 지난 해 '문재숙과 문하생이 함께하는 춤추는 동행' 연주모습 (포토종 윤성원 제공)

이번 축제에서 이하늬는 그녀의 어머니이자 무형문화재 문재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와 친언니이자 가야금 연주자인 이슬기씨까지 함께 무대에 서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슬기씨 역시 서울대 국악과 박사이자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로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소통하는 연주가로서 주목받은 바 있다.

이들은 ‘가무’를 주제로 하여 노래와 춤을 가야금과 콜레보레이션함으로써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이하늬는 2년 연속 본 축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이번 국제 가야금 축제를 통해 우리 음악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관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힘써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녀는 매력적인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오면서도, 4살 때부터 가야금을 연주면서 ‘인간문화재 전수자’의 길을 부지런히 걸어오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도 놓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번 무대를 위해서도 꾸준히 연습을 하며 누구보다 애정을 갖고 꼼꼼하고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는 후문.

한편, 이하늬가 참여하는 ‘의정부 국제 가야금축제’는 오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