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12.06 17:33
  • 수정 2023.02.03 14:11

두찜, 겨울철 웰빙찜닭 '양구 펀치볼 시래기 찜닭' 출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가 운영하는 찜닭 브랜드 ‘두찜’이 강원도 양구군의 특산물인 시래기를 사용한 겨울철 신메뉴 '양구 펀치볼 시래기 찜닭'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두찜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외식업계 트렌드에 발맞춰 2019년 로제찜닭, 2020년 곰도리탕, 2021년 트러플크림찜닭, 2022년 찜닭게티 등 주기적으로 신메뉴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도 두찜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대두되는 '로코노미'에 빠르게 발맞춘 신메뉴 '양구 펀치볼 시래기 찜닭'을 출시했다. '로코노미'는 로컬(Local, 지역동네)과 이코노미(Economy, 경제)의 합성어이자, 지역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해 소비자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의미의 마케팅 신조어이다.

두찜 ‘양구 펀치볼 시래기 찜닭’은 두찜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한 메뉴이다. 해발 약 600m 이상 고지에 위치한 무공해 청정 지역인 강원도 양구군 ‘펀치볼 마을’에서 생산한 ‘양구 펀치볼 시래기’를 사용했다. 

관계자는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3가지 필요 핵심 요소) 일환으로 지역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강원도 양구군과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신메뉴를 통해 강원도 양구군 농가를 비롯한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두찜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카카오톡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톡에서 ‘두찜’을 검색한 후,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발급받은 쿠폰은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기영에프앤비는 두찜 외에도 떡볶이 브랜드 ‘떡참’, 숯불 바베큐 치킨 브랜드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등 3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