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4.09.23 12:54

윤종신, '월간 윤종신' 9월호 '회색도시'에서 스윙스와 만난다.. 오는 26일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윤종신이 랩퍼 스윙스와 함께한 2014 '월간 윤종신' 9월호 ‘회색도시'의 커버 이미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윤종신은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monthlyjs)와 트위터(https://twitter.com/MelodyMonthly)에 “월간 윤종신 9월호는 네시삼십삼분(4:33)의 게임 '회색도시2'와의 콜라보 '회색도시' with Swings 입니다.9월26일 음원이 공개되고 전날밤 10시에 M/V를 공개합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월간 윤종신 9월호의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이미지에는 소파에 앉아 각자 다른 곳을 응시하고 있는 윤종신과 랩퍼 스윙스의 모습이 흡사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과도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회색도시’라는 이름과 함께 ‘Inspired by 4:33 '회색도시2'’라고 적혀있어 9월호 곡은 게임회사 네시삼십삼분의 게임 '회색도시2'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한 것임을 알 수 있다.

▲ 미스틱89 제공

9월호 ‘회색도시’에는 요즘 가장 뜨거운 랩퍼 스윙스가 참여했다. 스윙스는 월간 윤종신과 인연이 깊은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2010년 5월 발표되었던 ‘본능적으로’와 2011년 8월 발표되었던 ‘Love Scanner’에 참여한 바 있다. 윤종신 역시 스윙스가 최근 발표 했던 여름 싱글 'Pool Party'에 참여하며 끈끈한 음악적 우정을 증명해보이기도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네시삽십삼분의 모바일 게임 '회색도시2'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었다.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에서 모바일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지난 8월 한 달간 서울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개최되었던 '월간 윤종신 展'에서 이미 그 내용이 예고되어 기대를 모았던 프로젝트였다. ‘회색도시2’는 지난해 7월 출시된 ‘회색도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으로 복수와 배신, 죽음으로 얼룩진 미스터리 군상극을 주제로 한 스마트 드라마게임으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대작이다. 윤종신은 출시 전인 '회색도시2'의 내용을 먼저 접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감을 얻어 음악 작업을 진행했으며, 게임 속에서도 깜짝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월간 윤종신'은 2010년부터 시작한 가수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프로젝트다.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술, 영화, 사진, 문학, 게임 등 문화예술계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콜라보레이션을 이어나가고 있다.

'월간 윤종신' 9월호 '회색도시'는 오는 26일 발매되며, 뮤직비디오는 전날 밤인 25일 밤 1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