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4.09.23 10:05

‘비밀의 문’ 박은빈, 강인하고 기품 있는 혜경궁 홍씨로 완벽 변신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박은빈이 '비밀의 문' 첫 회부터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22일 SBS 새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이 첫 방송된 가운데 사도 세자 이선(이제훈 분)의 아내 혜경궁 홍씨 역을 맡은 박은빈이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카리스마 명연기로 ‘사극 여제’ 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극중 박은빈이 맡은 혜경궁 홍씨는 지적이고 자색 수려한 재원이지만 치마 속까지 정치적인 인물로, 박은빈은 눈빛부터 말투, 표정, 자태까지, 강인하고 기품있는 혜경궁 홍씨 역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법도를 중시 여기는 황실의 여인으로 이선과 날선 대립을 펼치는 가운데 단호하면서도 차가운 면모로 극에 긴장감을 더했다.

▲ '비밀의 문' 방송캡처

특히 기품을 잃지 않으면서도 단호하고 압도적인 눈빛연기로 첫 회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며 시선을 모은 것. 이는 기존 작품에서 선보인 따뜻하고 단아한 모습들과는 180도 다른 캐릭터로 이미진 변신에 대성공은 물론 극중 밝고 자유로운 캐릭터인 서지담(김유정 분)과 전혀 상반된 인물을 강렬하게 그려내며 앞으로 박은빈이 펼쳐갈 혜경궁 홍씨 역을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SBS 대기획 ‘비밀의 문’은 강력한 왕권을 지향하는 영조(한석규 분)와 신분의 귀천이 없는 공평한 세상을 주창하는 세자 이선(이제훈 분)의 갈등을 소재로, 500년 조선왕조의 가장 참혹했던 가족사에 의궤에 얽힌 살인사건이라는 궁중미스터리를 더해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한편 박은빈은 1998년 드라마 ‘백야 3.98’로 데뷔해, 드라마 ‘명성왕후’, ‘상도’, ‘왕의 여자’, ‘태왕사신기’, ‘선덕여왕’, ‘계백’ 등 다수의 사극 작품에 출연하며 아역 시절부터 안정되고 뛰어난 연기와 청순, 단아한 외모로 눈길을 모았으며, 지난해 ‘구암 허준’을 통해 한층 성숙해진 모습과 섬세한 연기력으로 아역 이미지를 벗고 호평 속 주목 받은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