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2.11.28 15:12

‘뜨겁게 안녕’ 김현중, 군대에서 단순노동으로 우울증&공황장애 극복

MBN ‘뜨겁게 안녕’
MBN ‘뜨겁게 안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8일(오늘) 방송하는 MBN ‘뜨겁게 안녕’에서는 김현중이 한때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아이콘에서 파란만장한 사건을 극복해내기까지의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눈다. 

이날 김현중은 ‘안녕지기’ 유진X은지원X황제성과 함께 진행한 ‘불멍 타임’ 도중 5년에 걸친 법적공방 사건을 언급, “큰 사건을 겪은 후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담담히 말한다. 이어 “외부로 나간다는 걸 상상할 수도 없는 시끌시끌한 시기를 보내고 있을 때 입영통지서가 날아왔다”며,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 입대했는데, 외부의 소식을 알 수 없으니 상상의 나래가 이어지는 탓에 일주일 동안 잠을 한 숨도 못 잤다”며 형용할 수 없었던 불안감을 고백한다. 

심적인 고통과 공포는 단순노동을 하며 극복했다고. 김현중은 “당시 만난 행보관이 배추 80kg 자르기, 계란 2천 개 까기 등의 취사지원 미션을 주면서 잡생각이 나지 않게 만들었다”며 “6개월 동안 휴가도 못 나갔고, 인터넷도 못 쓰게 하면서 바깥세상과 나를 완전히 차단시켰다. 덕분에 약을 먹지 않고 (공황장애를) 자연스럽게 극복하게 됐다”고 전한다. 마지막으로 김현중은 “해당 행보관 분과는 제대 후에도 1년에 한 번씩은 만나 여행을 다니는 사이”라며 돈독한 우애를 드러낸다. 

또한 김현중은 군 생활 당시 전화부스에서 통화를 하던 도중, “옆 전화 부스에서 내 욕을 하는 게 들렸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만든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로 새로운 루머를 퍼트리면서 나를 비난하더라”며, 당시 상황을 실감나게 재현한 김현중은 당사자의 ‘충격 정체’를 밝혀 현장을 얼어붙게 만든다. 이와 함께 김현중은 능숙한 솜씨로 수육&비빔국수 한 상을 선보이며 깜짝 놀랄 요리실력을 공개할 예정이라 28일(오늘) 펼쳐질 방송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김현중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긴 MBN 공감 리얼리티 ‘뜨겁게 안녕’ 4회는 28일(오늘)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