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4.09.19 07:33

[영상] 이하늬, '가야금 연주가' 로 복귀 예고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이하늬가 가야금 연주에 심취한 모습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26, 27일에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2회 의정부 국제 가야금 축제' 에 가야금 연주자로 참여하게 된 것. 이하늬는 배우로 최근 ‘타짜-신의 손’의 팜므파탈을 비롯해 지성미, 예능을 통한 털털함과 친근함 등 데뷔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젊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 킹콩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한 사진에서는 단정하고 심플한 차림과 깔끔하게 하나로 묶은 헤어스타일 등 특별한 치장 없는 수수한 모습에서 변함 없는 미모를 자랑하며 단아하지만 강렬한 아우라를 뿜어내는가 하면, 다소곳하고 진지한 자세로 가야금을 뜯으며 꼼꼼하게 공연을 준비하는 모습에서 고전미를 엿볼 수 있었다.

사실 미스코리아, 배우라는 타이틀로 익숙한 이하늬가 4살 때부터 가야금을 연주한 '인간문화재 전수자' 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고등학교 때 '전국 가야금 대회' 에서 대상을 휩쓸고 '금호 영 아티스트' 로 선정되며 국악신동으로 국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그런 그녀이기에 배우의 길을 선택해, 걸으면서도 NYU(New York University)나 Yale 과 같은 미국 주요 대학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강연과 연주를 하고 아티스트들의 꿈의 무대인 카네기 홀에서 연주하는 등 아티스트의 활동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이하늬는 자신의 첫 영화인 '히트'의 국악ost에 참여하고 지난 2007년에는 Mnet 뮤직 어워즈인 'MAMA'에서는 에픽하이와 DJ.doc등 굵직한 힙합 뮤지션들과 국악과 힙합을 접목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일찍이 자신이 가진 재능인 가야금, 판소리, 한국무용으로 한국문화를 알리고 싶다던 그녀의 말처럼 이번 무대가 '한국적인 것이 곧 세계적인 것'이라는 그녀의 꿈을 준비하고 경주하는 무대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이하늬는 26일 금요일에 문재숙과 문하생들이 함께하는 <가무 동행>에서 1부 죽파제 문재숙 전승 민간풍류와 죽파류 가야금 산조, 2부 가족 앙상블 '이랑' 특별 공연과 에루화 둥둥 할렐루야 에 참여하여 관객들의 귀를 호화롭게 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